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항상 지역사회 헌신봉사와 남다른 애향심으로 고향사랑 실천 귀감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07.02 13:14 수정 2009.07.02 01:21

세계를 굴리는 굴렁쇠 베어링왕 - 자랑스런 김재하 회장

★ 송원초등학생 초청 도시체험 -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팡이 역할


↑↑ 김재하 회장
ⓒ 군위신문
자랑스런 군위인 대구 북성로 기계상가 터줏대감 한국 굴렁쇠 베어링왕 김재하 회장(소보면 명예면장)이 남다른 애향심으로 고향 청소년들을 초청해 도시체험을 시켜주어 귀감이 되고 있다.(관련 기사참고)

김재하 회장(대영베어링(주)· 삼영베어링상사 대표이사)은 군위군 소보면 도산리 출신으로 대구 기계상가 1번지 북성로에서 성장한 모범기업인으로서 한국산업 베어링 제조, 유통업에서 최고 권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굴렁쇠 베어링 외길 인생으로 한국산업 베어링 왕으로 우뚝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 회장은 남다른 애향심으로 재구군위군향우회를 결성하여 4대에 걸쳐 회장을 역임하고 향우회 저변확대 및 활성화에 정성을 다해왔다.
↑↑ 송원초 학생들 대영베어링 견학
ⓒ 군위신문

또 군위를 사랑하며 고향발전을 위해 수해복구 지원사업, 후배인재육성교육발전기금 기탁, 고향마을 화합을 위해 기금 기탁, 고향지킴이 청년회 경노잔치, 면민노래자랑 등 행사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기관단체 임직원 사기 함양 행사 등 훈훈한 손길을 이어 가고 있다.
또 고향을 위한 일이면 몸과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많은 지원을 펼치고 있다.

김 회장은 지난 2005년부터 군위신문사 공동 주관하여 자랑스런 군위군민들에게 상패와 시상금 50만원씩 2명에게 전달하고 군위신문보내기운동에 지원하여 군위인이란 긍지와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애향심을 가지도록 하고 있다.
ⓒ 군위신문

김 회장은 대구시와 고향 군위군을 위해 항상 헌신봉사하며 사회에 밝고 아름다운 지팡이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있다.
김재하 회장은 대영베어링(주)와 삼영베어링상사를 설립하고 영남대학교 AMP과정을 수료했다.

그리고 대구 하계유니버시아드 서포터즈 중구회장과 재구군위군향우 회장을 역임하였고 군위군 고향 소보면 명예면장, 재구군위군향우회 명예회장을 비롯한 대구시 발전위원회 위원, 중구발전위원회 위원, 중구경찰서 행정발전위원장, 대구시 통장연합회 회장, 대구시 중구 청소년의 집 명예관장, 대구지방경찰청 행정발전위원장, 대구상공회의소 상공위원 등을 맡고 있으며, 20여개 대구시 지역봉사회 단체 활동과 대구·대구에서 최대 규모인 성내산악회 회장 재추대 역임하고 있다.
ⓒ 군위신문

이와같이 아름다운 정성으로 희망과 꿈을 열어가는 시대를 위해 봉사와 성원을 다하여 △대구 중구 자랑스런 구민상 △군위군자랑스런 군민상을 비롯한 대구시장 표창 2회, 대구세무서 표창, 행정안전부 표창 5회, 대구중구청장 표창 3회, 대구중부경찰서장 표창 2회 경찰청장 표창 2회, 사회복지재단 이사장 표창,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대구시장, 중구청장, 법무부 대구 소년위원회, 육군 제8919, 15사단 승리부대사단장 군위신문사 등 다수의 감사패를 받았다.

이와함께 대영베어링(주) 김재하 회장은 국민은행 국민 우등기업으로 선정됐다.

-----------------------------------------------------------------------
▲ 소보면 도산리 출신
▲ 삼영베어링상사 대표
▲ 대영베어링(주) 대표
▲ 소보면 명예면장
▲ 대구 성내산악회 회장
▲ 재구향우회 명예회장
▲ 대구시 통장연합회 회장
▲ 중구 경찰서 행발위원장
▲ 대구경찰청 행발위원장
▲ 대구 중구 청소년의 집 명예관장
▲ 대구상공회의소 상공위원
▲ 대구 중구청장 표창 2회
▲ 대구시장 표창 2회
▲ 중부경찰서장 표창 2회
▲ 경찰청장 표창
▲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4회
▲ 국세청장 표창 3회
▲ 국무총리 표창
▲ 법무부 소년위원회 감사패
▲ 육군 8919 부대장 감사패, 15사단 감사패
▲ 대구 중구 자랑스런 구민상 수상
▲ 군위군 자랑스런 군민상 수상
▲ 국민은행 우등기업 선정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