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도의회 김영만 농수산위원장 ,쌀 소비촉진 홍보활동 펼쳐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10.06 11:25 수정 2009.10.06 11:26

추석명절을 맞아,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우리쌀 소비 홍보활동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김영만 위원장은 지난 1일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개최한『우리쌀 소비촉진 홍보행사』에 참여하여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우리쌀 소비촉진을 위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 도의회 김영만 농수산위원장 ,쌀 소비촉진 홍보활동 펼쳐
ⓒ 군위신문

이날 홍보활동은 경부고속도로 북대구 요금소 출구에서 오후 4시30분부터 6시까지 펼쳤는데, 김영만 농수산위원장을 비롯하여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이상천 경상북도의회의장, 최종현 농협중앙회경북지역본부장, 김준봉 한국농업경영인경상북도연합회장, 홍미희 한국여성농업인경북연합회장 등 농업인단체와 도청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금년에 생산된 햅쌀과 우리쌀로 만든 쌀떡(절편)을 무료로 직접 나누어 주면서 우리 쌀 소비․홍보를 위한 홍보 행사를 전개하였다.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은 지난해 풍작과 쌀 소비 둔화로 발생한 쌀값하락과 산지유통업체의 재고량을 경감하여 쌀 산업의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쌀 소비촉진 홍보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추석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홍보 행사를 전개하게 된 것이다.

행사에 참석한 김영만 농수산위원장은 본격적인 벼 수확시기를 맞이하여 우리 쌀을 알리고 쌀 소비를 권장하기 위한 대국민 쌀 소비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쌀은 국민식량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3대 영양소가 고루 함유된 건강식품으로 국민건강 문제와 직결되어 있을 뿐 아니라, 홍수조절 및 환경정화 등 공익적인 기능도 많음에 따라 고품질 쌀 생산 등 쌀 생산 육성시책과 쌀 소비를 위한 새로운 수요개발을 위해 의회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가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