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아이낳기 좋은세상 군위군운동본부 출범식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12.02 10:38 수정 2009.12.02 03:04

저출산 극복, 출산·양육 필요한 환경만들기 추진

군위군은 「아이낳기 좋은세상 군위군운동본부」를 지난달 30일 오후2시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출범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다.
↑↑ 군은 지난 1일 아이낳기 좋은 세상 군위군운동본부 출범식을 가졌다.
ⓒ 군위신문

이날 출범식에는 박영언 군위군수를 비롯해 각급기관단체 대표 등 각계 인사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영언 군수는『아이낳기 좋은세상 군위군운동본부』위원 21명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한 범 군민 실천운동을 벌이기로 다짐했다.
↑↑ 박영언 군수는 아이낳기 좋은세상 군위군운동본부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했다.
ⓒ 군위신문

지역 종교계는 생명과 인간을 존중하는 가치관을 확산시키는 데 적극 앞장서기로 했으며, 경제계는 일과 가정이 양립 할 수 있도록 근로자를 지원키로 했고, 여성계는 미혼 남ㆍ여 적령기 결혼과 출산 등 가족에 대한 인식개선에, 기관단체는 출산양육비 확대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는 행동선언을 했다.
↑↑ 박영언 군수는 아이낳기 좋은세상 군위군운동본부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했다.
ⓒ 군위신문

그리고 식후행사로는 군위군보건소 직원들이 도 보건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아이는 우리의 미래이다󰡓란 역할극을 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한편 군위군은󰡒아이낳기 좋은세상 군위군운동본부 출범󰡓을 계기로 출산분위기가 확산될 것을 기대하며, 저출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출산 축하금 지원 확대, 산모 신생아 도우미지원사업, 임산부 영·유아 철분제공급, 불임부부 시술비지원 영양플러스사업 등 다양한 시책을 펴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