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은종봉 산림녹지과장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 수상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12.26 14:06 수정 2010.01.04 05:10

은종봉 산림녹지과장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 수상

↑↑ 은종봉 과장
ⓒ 군위신문
군위출신 경북도 은종봉 산림녹지과장이 2009년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행정분야)을 받았다.

은 과장은 백두대간 국립고산수목원 유치, 전국 최초 저탄소 녹색순환마을, 낙동정맥 트레킹로드 등 대형 국책사업추진과 사방기술원 조성, 산림재해 방지, 산림경영 시설확충, 산촌 주민 소득사업, 수목원·휴양시설 확대, 바이오 순환림 조성 등 크고 작은 산림정책을 추진하면서, 저탄소 녹색성장의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반영했다는 공적을 인정받은 것이다.

은종봉 과장은 1973년 경북도 사방관리소에서 공직을 시작, 경북도산림과·감사관실·체육지원과, 구미시 산림과장, 산림 환경연구원장, ’07년부터 도 산림녹지과장으로 재직해 왔다.
그간의 다양한 행정경험과 산림전문가로서 능력을 발휘, ’07년 환경보전 우수기관 표창, ’08년 산불방지 우수기관상, ’08년 녹색건전성 우수기관상 수상 등, 많은 공로로 ’08년 12월 정부 근정포장을 받기도 하였으며 부인 권영희 여사와의 사이에 2녀(초등교사)를 두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산림환경대상』수상자는 정책분야 이낙연 국회의원(농림수산식품위원장)을 비롯하여, 행정분야 은종봉 경북도 산림녹지과장, 교육분야 김의경 경상대 교수, 연구분야 이동흡 국립산림과학원 연구관, 기업분야 강대재 산림조합중앙회 목재유통센터 본부장, 단체에는 제주도 녹지환경과 등 전체 6개 분야 이다.

『대한민국산림환경대상』은, 산림의 환경기능 향상에 공헌한 숨은 일꾼을 찾아, 사기진작과 산림환경 보전의식 고취를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산림환경신문과 (사)한국산림환경보호협회 공동으로 제정·시행해 오고 있다.

은종봉 과장은 이날 수상소감에서, 이번 수상의 영광은 개인의 것이 아니라, 김관용 도지사의 배려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함께 일해 온 동료들의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늘 수상은 업무에 매진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일하여 도민들에게 보답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