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서울 김동욱 회장 의흥 고향방문 정 나눔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0.03.19 11:05 수정 2010.03.19 11:15

경로당 어르신과 적십자봉사회원 초청 식사대접, 성금 기탁

↑↑ 김동욱 회장
ⓒ 군위신문
‘고향이 정말 좋다’
‘고향은 언제나 따뜻하고 포근하지요’
자랑스런 출향인사 김동욱 회장(동진무역출판 주식회사)이 고향을 찾아 읍내리 경로당을 방문, 인사하고 관내식당에 초청하여 음식을 대접하고 정 나눔을 시간을 가졌다.

출향인사 김동욱 회장은 지난 12일 고향 의흥면 읍내리 생가에 도착하여 심천용 게이트볼 회장 등 동기생들과 만남의 정 나눔 시간을 가졌다.
또 13일 읍내 1·2리 마을회관을 방문, 고향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경인년 새해 귀향 인사를 하고 경로당 유류지원금 각각 20만원씩을 전달했다.

또 의흥면 게이트볼장에 들러 게이트볼 동호인과 친선경기를 가지고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높이고 게이트볼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해 50만원을 지원했다.
이어서 김동욱 회장은 오전 12시께 서울식당에서 지역 읍내 1·2리 마을경로당 남자어르신과 주민 70여명을 초청하여 점심을 대접했다.
↑↑ 김동욱 회장이 고향을 방문하여 의흥면 적십자봉사단과 함께 오찬을 함께 했다.
ⓒ 군위신문

또 김 회장은 오후 7시께 탑들식당에서 읍내 1·2리 경로당 여자어르신들과 주민 80여명을 초청하여 음식을 대접했다.
이 자리에서 김동욱 회장은 경인년 새해 건강과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며 인사했다.

다음날 14일 오전 12시께 대호식당에서 적십자 의흥면봉사회 정태숙 회장을 비롯한 회원 40여명을 초청하여 오찬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 김동욱 회장은 명예회장으로 회원들이 지역사회에 밝고 아름다운 봉사를 하도록 성금 2백만원을 전달했다.

김동욱 회장은 말없이 지역사회에 헌신·봉사하며, 의흥의 희망과 꿈을 열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 했다.
한편 김동욱 회장(동진무역출판(주) 대표이사)은 남다른 애향심으로 군위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며 군위사랑 실천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특히 고향의 후진양성을 위해 의흥초등학교 총동창회장으로 교구 및 교육환경 개선 등 2천여만원을 지원하고 군위군의 열악한 교육환경개선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군위군 교육발전위원회에 향우회와 공동으로 5백만원을 비롯해 1천5백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적십자 의흥면봉사회 명예회장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헌신적으로 노력하면서 적십자의흥면회 기금조성 및 활동비 등 5백만원을 기탁하였으며, 군위군여성협의회 주관 군위군 여성대회시 유니폼 티셔츠 1천5백벌을 전달했다.

그리고 고향사랑으로 향토 군위신문보내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의흥면 마을 이장과 마을회관에 보내주고 있다.
김동욱 회장님은 군위군 의흥면 읍내리 출신으로 동진무역출판(주) 대표이사로서 우리나라 도서출판무역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국위를 선양, 국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2005년도 자랑스런 군위군민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