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사과꽃 축제, 사과꽃 향기로의 여행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0.04.14 19:13 수정 2010.04.14 07:13

- 가족과 함께 하는 사과 꽃향기 여행으로의 초대 -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사과 꽃 피는 시기인 이달 16일부터 24일까지 경북 군위에 위치한 사과시험장에서 유치원, 초·중·고 학생 및 가족단위의 소비자와 함께하는 제7회 사과 꽃 축제(부제: “사과 꽃향기 여행”)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사과 꽃 엽서, 사과 쿠기, 사과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다양한 사과 관련 체험 등을 통해 평소에 도시민이 접하기 어려운 사과 꽃과 함께 가족, 친구 사이의 소중한 추억 만들기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4년 처음 개최된 사과 꽃 축제는 도시민, 유치원,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최함으로서 매년 10~17개 단체에서 1,000명 이상이 참여하였다. 금년에는 전국 18개 초․중․고, 소비자 단체에서 약 1,5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사과 꽃 축제 행사에서는 도시민, 유치원, 초·중·고 학생이 공통으로 사과 꽃 엽서, 사과 쿠기, 사과 아이스크림 만들기, 알프스오또메 꾸미기 행사를 체험할 수 있고, 초·중·고 학생은 “나도 사과 박사!”, 사과 ○× 퀴즈를, 가족단위 소비자들은 사과 쿠기, 사과 아이스크림 만들기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으며, 놀이마당으로 ‘페이스 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포토 존 사진 촬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최동로 원장은 “사과는 장미과에 속하는 매우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나무로 이번 행사를 통해 사과 꽃 속에서 동심을 키우고, 가족, 친구사이에 지워지지 않는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