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자랑스런 출향인, 고향사랑 지킴이 청년들 후원·격려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0.05.20 14:14 수정 2010.05.20 02:16

자랑스런 출향인, 고향사랑 지킴이 청년들 후원·격려

자랑스러운 향우인들이 남다른 애향심으로 고향을 방문했다.
이들 출향인들은 실록을 계절,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고향지킴이 젊은 청년회가 주관하는 효(孝)실천 경로잔치에 따뜻한 후원·격려를 했다.
↑↑ 위-김동욱 회장, 김재하 회장, 장희규 회장, 박성택 회장,
아래ㅡ정복찬 회장, 이종철 회장, 홍동우 회장, 홍성구 회장, 가운데-김추만 회장
ⓒ 군위신문

△재경군위군향우회 명예회장 김동욱 회장 △재경산성면향우회 이종철 회장 △경남 통영시 사업가 김추만 회장 △재구군위군향우회 정복찬 회장 △명예회장 김재하 회장 △명예회장 장희규 회장 △재구소보면향우회 홍성구 회장 △재구군위군향우회 사업가 홍동우 회장 △재구군위군향우회 사업가 장병호 회장 등이 고향을 방문하여 정을 나누었다.

△재경군위군향우회 김동욱회장(동진무역출판(주)대표이사)은 지난 9일 의흥면청년회(회장 장득주)가 주관하는 경로잔치에 경품협찬금 1백만 원을 전달하고 청년회원들을 격려하며 어르신들께 만수무강 기원인사를 했다.

이날 김동욱 회장은 해외무역 때문에 출국하여 참석하지 못했지만 지난 2일 고향 방문 때 청년회원들과 만나 후배들에게 따뜻한 정을 베풀었다.
김동욱 회장은 읍내리 마을회관과 경로당 2곳을 방문하여 귀향인사를 하고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내실 것을 기원했다.

△김재하 재경군위군향우회 명예회장(대영베어링(주)대표이사)은 지난 7일 군위농협 소보지점 주차장에서 주민과 어르신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보청년회(회장 이동화) 주관 경로잔치에 참석하여 축하했다.

김재하 회장은 이날 청년회 주관 경로잔치에 경품 대금 1백만원을 지원하고 경품을 추첨·전달했다. 김 회장은 고향은 정말로 따뜻하고 포근하다며 그리운 고향에 대한 마음을 밝혔다.
그리고 청년회원들을 격려하고 고향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김재하 회장은 남다른 애향심으로 고향을 사랑하며 후배사랑과 선배존경의 귀감이 되고 있다.

또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인정을 베풀며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솔선수범 하고 있다.
특히 김 회장은 고향마을발전기금을 전달, 산업현장에 고향 청소년들을 초대하여 체험 등 많은 기회를 주고 있다.

△홍성구 회장(재구소보면향우회)은 같은 날 경로잔치에 참석하여 후배들을 격려하고 어르신들께 인사드리고 청년회원들에게 지원금을 전달했다.

홍 회장은 고향의 어려운 이웃에 사랑을 베풀며 후원과 결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장희규 재구군위군향우회 명예회장(선경타올 대표이사)은 지난 9일 효령면청년회(회장 박영기)가 주관하는 효령면민 경로잔치에 참석하여 청년회원들을 격려하고 어르신들께 만수무강 기원 인사를 했다.

이날 장희규 회장은 경로잔치에 냉장고 등 생활가전제품 4점(시가 1백30만원)을 지원하고 행운권 추첨으로 전달했다.
장 회장은 지난 고향 마을회관 준공식에 참석. 주민과 어르신들이 편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을회관에 벽걸이 TV 1대, 타월 그 외 물품 등 3백여만 원을 지원했다.

△정복찬 재구군위군향우회장(고려조명 대표이사)은 같은 날 경로잔치에 참석. 청년회원들을 격려하고 어르신들께 문안 인사를 했다.
정 회장은 이날 경품대금을 지원하고 고향 후배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베풀고 주민들과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정 회장은 청년회 부인회원들의 봉사현장을 찾아 경로잔치 음식 준비 등 수고에 대해 격려했다.

△장병호 회장((주)한양양행)은 지난 16일 고로면청년회(회장 박종만)가 주관하는 경로잔치에 타월 5백장 등 협찬하고 청년회원들을 격려했다.
장 회장은 이날 사업 관계로 참석하지 못하고 청년회장에게 대신 고향 어르신들께 인사를 부탁했다.

장병호 회장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대구) 총재를 역임하였으며 지역사회 봉사자로 평이 나있다.
언제나 이웃에 사랑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지팡이 역할을 하여 귀감이 되고 있다.

장병호 회장은 지난 4일 본사를 방문, 사공화열 발행인과 직원들을 격려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군위희망과 꿈을 열어가는 언론의 역할을 당부했다.

△김추만 회장(대산기업 대표이사)은 지난 11일 고향을 방문하여 청년회원들을 격려하고 고향지킴이로 고향 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회장은 지난 8일 군위읍청년회(회장 박동희)가 주관하는 어버이날 경로잔치에 불참했지만 후에 청년회원들을 격려했다.

그리고 김 회장은 동기생들과 일가친척 어른들과 만나 정을 나눴다.
△박성택 회장((주)포엠엔지니어링 대표이사)은 지난 10일 산성초등학교에서 고향 어르신 6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성면청년회(회장 손원호)가 주관하는 경로잔치에 참석, 청년회원 가족들을 격려하고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박 회장은 지난 14일 산성면 화본리 고향 마을회관에서 주민화합한마당잔치에 참석하여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리고 정을 나눴다.
박 회장은 남다른 애향심으로 매월 2회씩 고향을 방문하여 주민들과 시간을 가지고 고향 농·축산물을 구입하여 가정과 직장에 애용하고 있다.

박 회장은 재구군위군향우회 직전회장, 산악회 직전회장으로 향우회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홍동우 회장(대흥상상 대표이사)은 남다른 애향심으로 고향사랑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홍 회장은 모교발전과 후배 인재육성 등에 관심을 가지고 대율초등학교 총동창회장을 역임하는 등 후배사랑과 선배존경을 솔선수범하고 있다.

더불어 동문골프동우회를 결성하여 만남과 정을 나누며 애향심을 고취하고 있다.
또 홍 회장은 향우회 활성화는 물론 고향 농·축산물 애용운동에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하고 있다.

△이종철 회장(재경산성면향우회, 동성금속 대표이사)은 사업 관계로 지난 10일 산성면청년회가 주관하는 경로잔치에 불참했지만 고향지킴이 동문들을 통해 협찬금을 전달하고 청년회원들을 수고를 격려, 어르신들께 만수무강 인사를 전했다.

이 회장은 지난달 재경산성면향우회장 취임식에 기금 1천만 원을 기탁하고 향우회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