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김재하 회장(대영베어링(주)·대구중구통장연합회) 대통령 표창 수상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0.10.04 16:47 수정 2010.10.04 04:58

노인복지증진을 통하여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 군위신문

노인은 나라의 어른이다.
노인은 우리를 낳아 기르고 문화를 창조·계승하며 국가와 사회를 수호하고 발전시키는데 공헌한 큰 어른이다.
ⓒ 군위신문

더불어 우리 국민의 존경을 받으며 노후를 안락하게 모셔야 할 분들이다.
노인의 날, 자랑스런 출향인사 김재하 회장(대구중구통장연합회장, 대영베어링(주))이 노인복지증진을 통하여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가졌다.
ⓒ 군위신문

대구시는 지난 1일 수성구 어린이회관 꾀꼬리극장에서 노인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노인의 날’(2일) 기념식과 구·군지회별 대표 노인회원 어르신들이 출전한 노래자랑대회 및 축하공연인 색소폰연주, 가수 현칠(군위출신), 국악공연이 펼쳐졌다.

기념식은 경로헌장 낭독에 이어 포상 및 표창 수여, 김범일 대구시장의 기념사 및 대한노인회 시연합회장과 시의회 의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 군위신문

이어 노인복지에 기여한 모범 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 단체에 대해 시상이 있었다.
대통령 표창은 1983년부터 경로당, 홀몸노인, 저소득가정을 돕는데 앞장서고 전통시장 활성화사업을 전개한 대구 중구통장연합회장인 김재하(70)회장이 받았다.

이날 김범일 대구시장은 인구의 고령화와 사회구조 및 가치관 변화로 인해 점차 노후생활이 어려워지고 있다며 경로효친과 인보상조의 미풍양속을 발전시켜 노인을 공경·봉양하여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에 정성을 다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 군위신문

이어서 대구시노인회연합회장은 노인은 심신의 변화를 깨닫고 자신의 위치와 할 일을 찾아서 후손의 번영과 국가 발전을 위하여 여생을 보내는 슬기를 보여야 한다고 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통령 표창 김재하(대구 중구통장연합회장) △국무총리 표창 조명숙(대한적십자사봉사회대구달성지구협의회 회장),정성복(동구청 복지지원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이종성(대한노인회대구중구지회 부설노인대학장), 김희숙(강북노인복지관 한글교육자원봉사교사) △대구시장 표창 박창우, 박화경, 이기호, 금정교, 김만수, 서진순, 김성덕, 김병훈, 문윤수, 이봉우, 하복란, 유태식, 홍태봉, 박견자, 신미정, 김태근, 남구시니어 클럽 함께하는 마음재단 송명자, 이재천, 이복우, 이정순 달성군.


한편 재구군위군향우회 정복찬 회장, 장희규 명예회장, 박성택 직전회장을 비롯한 향우인들이 참석하여 김재하 회장의 수상을 축하했다.

-----------------------------------------------------------------------
지역사회 헌신과 남다른 애향심으로 봉사하는 김재하 회장
대구상공의원, 굴렁쇠 베어링 외길인생 40년, 한국기계산업 원로

ⓒ 군위신문
자랑스런 군위인 대구 북성로 기계상가 터줏대감 한국 굴렁쇠 베어링왕 김재하 회장(소보면 명예면장)이 제14회 노인의 날에 노인복지증진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으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김재하 회장(대영베어링(주)대표이사, 삼영베어링상사 대표이사)은 군위군 소보면 도산리 출신으로 대구 기계상가 1번지 북성로에서 성장한 모범기업인으로서 한국산업 베어링 제조, 유통업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굴렁쇠 베어링 외길 인생으로 한국산업 베어링 왕으로 우뚝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 회장은 남다른 애향심으로 재구군위군향우회를 결성하여 4대에 걸쳐 회장을 역임하고 향우회 저변확대 및 활성화에 정성을 다해왔다.

또 군위를 사랑하며 고향발전을 위해 수해복구 지원 사업, 후배인재육성교육발전기금 기탁, 고향마을 화합을 위해 기금 기탁, 고향지킴이 청년회 경노잔치, 면민노래자랑 등 행사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기관단체 임직원 사기 함양 행사 등에도 훈훈한 손길을 이어 가고 있다.

또 고향을 위한 일이면 몸과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많은 지원을 펼치고 있다.
김 회장은 지난 2005년부터 군위신문사 공동 주관하여 자랑스런 군위군민들에게 상패와 시상금 50만원씩 2명에게 전달및 군위신문보내기운동을 지원하며 군위인이란 긍지와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애향심을 가지도록 하고 있다.

김 회장은 대구시와 고향 군위군을 위해 항상 헌신봉사하며 밝고 아름다운 사회 지팡이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이에따라 고향 군위군 소보면 명예면장, 재구군위군향우회 명예회장을 비롯한 대구시 발전위원회 위원, 중구발전위원회 위원, 중구경찰서 행정발전위원장, 대구시 통장연합회 회장, 대구시 중구 청소년의 집 명예관장, 대구지방경찰청 행정발전위원장 역임. 대구상공회의소 의원, 20여개 대구시 지역봉사회 단체 활동과 대구·경북에서 최대 규모인 큰 성내산악회 회장 재추대 역임하고 있다.

이와 같이 아름다운 봉사로 희망과 꿈을 열어가데 앞장서 △대구 중구 자랑스런 구민상 △군위군 자랑스런 군민상을 비롯한 대구시장 표창, 국세청장 표창, 내무부장관 표창, 경찰청장 표창, 국무총리 표창,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대구시장, 중구청장, 군위신문사 등 다수의 감사패를 받았다.

▷군위군 소보면 도산리 출신
▷삼영베어링상사 대표
▷대영베어링(주) 대표
▷소보면 명예면장
▷대구 성내산악회 회장
▷재구군위군향우회 명예회장
▷대구시 통장연합회 회장
▷대구 중구 경찰서 행발위원장
▷대구지방경찰청 행발위원장
▷대구 중구 청소년의 집 명예관장
▷대구상공회의소 의원
▷대구시장 표창
▷경찰청장 표창
▷내무부 장관표창
▷국세청장 표창
▷국무총리 표창
▷대통령 표창
▷대구 중구 자랑스런 구민상 수상
▷군위군 자랑스런 군민상 수상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