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홍상헌 재구군위군향우회 회장 취임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1.01.17 17:41 수정 2011.01.17 05:45

홍상헌 재구군위군향우회 회장 취임

재구군위군향우회 정복찬 회장이 이임하고 홍상헌 회장이 취임했다.
재구군위군향우회는 지난 13일 오후 7시께 대구시 동구 호텔제이스 2층 다이아몬드실에서 향우인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차 정기총회 및 회장단, 감사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 군위신문

【효행·감사·공로상 시상】
이날 시상식에 △감사패 자문위원 안호태 △효행상 부계면 주부 홍춘옥 △공로패 부회장 이상필·김화옥, 회원 정원모·정재성·김여옥 등이 수상했다.

【장욱 군수 감사패】
또 장욱 군위군수는 향우회와 고향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직전회장 박성택, 전 사무국장 안호태, 이임회장 정복찬, 사무국장 김장만 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 군위신문

【정복찬 회장 이임사】
정복찬 회장은 기념 및 이임사를 통해 회장 임기동안 소중하고 보람된 시간을 가슴속 깊이 간직하고 향우인 회원들은 애향심으로 모두가 주인의식을 같고 회원책무를 다해주기 바라며 군위인이란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자 했다.
따라서 향우회와 고향발전을 위해 정성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군위신문

【김관용 도지사 축사】
경상북도 김관용 도지사는 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단, 감사 이·취임식을 축하하고 애향심으로 도정발전에 성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정해걸 국회의원 축사】
“정해걸 국회의원은 나의 고향은 군위다”, “군위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다”, “항상 의정활동에 성원을 보내주신 군위인에게 감사를 드리며 군위 꿈과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군위신문

따라서 의정활동 성과와 보람을 설명하고 많은 예산을 확보하여 희망 군위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욱 군수 축사】
먼저 고향사랑을 갖고 계시는 선·후배 향우인에게 기쁨과 반갑움을 전했다.
장 군수는 민선 5기 힘찬 출발과 함께 문화·경제가 살아있는 전원휴양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힘찬 도약의 틀을 다지고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향우인의 고향에 대한 애정과 관심, 성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 군위신문

따라서 이 행사가 군위인들의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이 되고 고향의 정을 함께 나눌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조승제 의장 축사】
군위군의회는 집행부와 함께 새로운 변화 희망찬 군위건설을 위해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따라서 향우인의 뜻 깊은 행사를 축하하고 힘과 역량을 결집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 군위신문

【홍옥흠 재경향우회장 축사】
재경군위군향우회 회장 홍옥흠, 김석완 사무총장, 도귀자 총무, 차장 등이 참석하여 축하·격려했다.
홍옥흠 회장은 축사를 통해 고향을 떠나 먼 타향에서 삶을 위해 열심히 생활하고 있으면서도 고향 군위를 잊지 않고 항상 애정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특히 군위인이란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애향심으로 향우회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며 향우인의 힘을 결집하여 고향발전에 초석이 되겠다고 했다.

【이종화 북구청장 축사】
대구 이종화 북구청장은 “군위인은 하나가 되자”라며 군위인 저력의 힘으로 대구와 고향발전을 이끌어 가며, 새로운 발전의 역사를 만들어가는 주인이 되자 했다. 따라서 항상 고향에 대한 애정을 갖고 미래를 열어가자 했다.
ⓒ 군위신문

【김정조·장유수 감사 보고】
재군위군향우회 정기총회에 김정조, 장유수 감사는 지난해 회계 및 사업실적과 향우회 전반에 대해 감사 실시 결과를 보고 했다.

【의안채택 처리】
정복찬 회장은 △1호안 제22대 결산승인 건, △2호안 제23대 회장 및 임명직 인원 선출의 건 △3호안 제23대 사업계획 예산안의 건 △4호안 기타안건을 상정하여 처리했다.

【취임 회장단 임명직 임원】
제23대 회장 및 임명직 인원 △회장 홍상헌 △명예회장 김재하·장희규 △직전회장 정복찬 △감사 김정조·장유수 △집행부이사 사공화열·김장만·김규리·김태식·윤주택 △재무이사 박귀주 △사무국장 최종후 △사무차장 류성연 선출·선임됐다.
ⓒ 군위신문

또 읍면 부회장 △군위 김수진 △소보 홍성구 △효령 손경석 △우보 박영시 △부계 홍진종 △의흥 전영균 △산성 김두권 △고로 김경만 등이며, 이사직은 △군위 김화옥 △소보 김영대 △효령 사공홍주 △우보 박영신 △의흥 박만현 △부계 홍오근 △산성 박만현 △고로 김정한 등이다.
또 고문에 △박영언 △이종화 △장욱 △이수만 △최상구 △장경훈 △박성택 등 7명이 추대됐다.

【홍상헌 회장 취임사】
홍상헌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고향 군위를 사랑하고 애향심과 자부심으로 향우회장직을 수행하면서 향우회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향우회원의 우의와 친목을 도모, 단결화합으로 역량을 결집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따라서 향우회와 고향발전을 위해 참 봉사로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회기 및 의사봉 인계인수】
정복찬 이임 회장은 재구군위군향우회와 의사봉을 취임 홍상헌 회장에게 인계했다.
ⓒ 군위신문

【재직기념패 전달】
홍상헌 취임 회장은 이임 정복찬 회장과 김장만 사무국장에게 회원들의 뜻을 담은 재직기념패와 꽃다발을 증정했다.

【축하 케익 절단·건배】
이 자리에 참석한 회장단, 장욱 군수, 조승제 의장, 홍진규 도의원, 홍옥흠 재경회장, 고문, 명예회장은 회장단 이·취임식 축하케익을 커팅하고 건배했다.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이날 향우인 가수 김규리, 이마음 연예인이 출연하여 축하 노래와 읍·면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여흥을 즐기며 군위인 만이 가질 수 있는 흥겨운 자리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