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심리상담사 2급 자격과정 수료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1.02.24 12:22 수정 2011.02.24 12:23

군위를 하나로 만들어줄 지역인재 배출

ⓒ 군위신문

군위군(군수 장욱)에서는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지난 8일부터 23일까지 11회에 걸쳐 48시간 과정으로 심리상담사 2급 자격과정을 운영했다.

이 과정은 지난 2010년 8월에도 운영한 바 있으며 당시 수료생들의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다시 개설하게 되었다.

이수남 지부장(한국심성교육개발원 대구경북지부)의 열정 가득한 강의에 매료된 교육생들은 밤 10시까지 운영되는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가하여 마음과 마음을 모아 군위를 하나로 만들어 줄 희망의 전령사 40명이 지난 23일 수료와 함께 심리상담사 2급 자격을 취득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을 지도한 이수남 교수는 “군위군에서 시행하는 심리상담사 과정은 군 단위에서는 전국 최초로 개설되었기 때문에 전국에 파급되는 효과가 큰 군위의 자랑거리로 자리 잡게 될 것이며, 심리상담사 교육을 통해 개인이 성장하여 가정의 화목으로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교육의 의미를 평했다.

또한 수료생 강희선(군위읍 동부리)씨는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의 활동은 정말 멋지고 신나는, 행복한 밤이었으며 타인에게 먼저 인사하고, 다가가고 배려하고 무조건 수용하고 긍정적인 표현으로 칭찬하기 등으로 내 자신이 변해가는 것을 느낀, 인생에서 큰 행운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교육 참가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