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산불방지를 위한 총력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1.03.18 13:05 수정 2011.03.18 01:05

군위군, 산불방지를 위한 총력

군위군은 봄철 산불방지 기간을 맟아 효과적인 예방활동과 초동진화체계 확립으로 “산불 없는 군위”를 만들기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키로 하고. 유관기관 및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군위군은 전 공무원 비상근무와 군 읍·면에 산불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하는 한편 초동진화를 위한 산불전문진화대 36명, 의용소방대 300명, 산불진화용 임차헬기 1대를 비상대기하고 산불감시원 65명, 산불감시초소 8개소, 산불무인감시카메라 5개소를 활용한 예방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산불취약지역 및 주요입산 길목에 경고판 및 산불조심현수막 등 각종 홍보물을 제작․ 설치하였으며, 아미산 등산로를 비롯해 주요 산림 14개구 13,990ha를 입산통제구역으로 지정했다.

또한, 입산자 실화를 차단하기 위한 입산길목 지키기, 정신질환자, 노약자, 어린이불장난등 취약계층에 대한 특별 관리와 산불발생의 주요원인중 하나인 농산폐기물 및 논밭두렁소각 행위 근절을 위한 단속을 강화키로 했다.

이로써 군은 진화장비 확충, 산불무인감시카메라 증설, 산불감시인력 보강을 위한 예산 12억원을 확보하고 산불 재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총력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