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군위가시오이, 5.2day 수도권 홍보행사 개최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1.04.26 16:23 수정 2011.04.26 04:39

엽록소가 듬뿍! 아삭아삭 맛으로 인기 짱!

가시오이 전국 최대 산지인 군위군은 ‘오이데이’를 맞아 오는 5월 1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농협하나로마트에서 오이 홍보행사를 가진다.
ⓒ 군위신문

이번 행사는 오이의 효능과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와의 직접 만남을 통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것으로, 군위군이 주최하고 군위오이발전협의회에서 주관, 농촌진흥청과 농협이 후원한다.

장욱 군위군수는 이번 행사를 오이품종 및 요리, 오이 관련제품의 전시행사와 미용 및 요리시식 등의 체험행사와 축하공연, 경진대회 등으로 구성하여 오이를 5감(感)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2kg포장 단위로 가시오이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했다.

오이는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
 
ⓒ 군위신문 

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이 있어 고혈압 및 숙취해소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칼륨의 함량이 높아 체내의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미용 및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최근에 40kg 체중감량에 성공해 화제가 된 미스코리아출신 원혜정씨도 오이를 자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수도권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군위 가시오이는 148ha 면적의 231농가가 연간 17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소득작물로 팔공산의 청정자연환경에서 자라 아삭아삭한 육질과 깊은 오이향,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따라서 1인 10색의 소비자 기호에 맞는 웰빙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이용주 군위오이발전협의회장은 오이의 고장에서 생산한 군위가시오이를 수도권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며,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재배되어 안전하고 품질이 우수한 군위오이를 많이 찾아줄 것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