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지역발전 방안 모색 세미나 개최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1.04.28 13:17 수정 2011.04.28 01:31

군위군은 지난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원휴양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새롭게 도약하는 군위군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 군위신문

영남대학교 부설 한국균형발전연구소(소장 이성근)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날 세미나에는 장욱 군위군수와 조승제 군위군의회 의장, 그리고 도 및 군의원을 비롯한 지역발전협의회 위원 등 1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하는 등 지역민들의 관심과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

장욱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리 지역의 발전에 필요한 성장동력이 재창출되고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주제발표와 함께 다양하고 훌륭한 의견들이 많이 개진될 수 있는 토론이 되어달라”고 주문했다.
ⓒ 군위신문

이날 세미나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표환 원장의 기조강연에 이어 충남발전연구원 이관률 책임연구원과 (주)바이어블비젼 조원진 대표가 주제발표자로 나서 ‘향토산업의 성공적 육성전략’과 ‘QR코드를 활용한 군위군 홍보마케팅 응용’이란 주제로 각각 발표를 했다.

주제발표에 이은 종합토론에서는 이성근 소장이 좌장역을 맡고, 영남대 김정훈 교수를 비롯한 5명의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나서 차분하면서도 조용한 가운데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세미나가 끝난 후 참석자 이정오씨(55세)는 “오늘은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 군위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좋은 의견들이 더 많이 개진될 수 있도록 앞으로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