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박장화 의흥초등동창회장, 모교 도서 기증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1.05.16 16:36 수정 2011.05.16 04:51

↑↑ 박장화 회장
ⓒ 군위신문
날아라 새들아 푸른 하늘을~
어린이날을 맞아 의흥초등학교 총동창회 박장화 회장이 모교 후배들에게 사랑의 도서 2백 권을 전달하여 화제다.

박장화 회장은 지난달 30일 모교 강당에 동문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0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의흥초등학교 총동창회장에 취임했다.

박 회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의흥초등학교 동문이란 사실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거북산 아래서 큰 꿈을 키우던 때를 잊지 못하고 있다고 했다.

당시 열악한 교육환경에서도 선·후배 함께 공부하고 운동장을 뛰놀며 끈끈한 우정을 맺었다고 회고 했다.
박 회장은 취임 후 처음 맞는 어린이날을 맞아 후배사랑을 담은 도서 2백 권을 모교에 기증했다.

특히 박 회장은 남다른 애향심으로 총동창회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모교와 고향발전을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했다.

따라서 총동창회의 발전을 위해 △각 기별 동기회 조직 활성화 △총동창회 동문주소록 발간 △총동창회 동문 단결화합의 우정 한마당 축제 행사 등을 펼치겠다고 했다.
한편 박장화 회장은 (사)한국간호조무사교육자협회 사무국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의흥초등학교 제49회 졸업, 의흥중학교 제15회 졸업 후 고향을 떠나 도시에서 학부를 졸업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