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군위 미래를 여는 아름다운 동행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1.08.16 11:51 수정 2011.08.16 11:49

▶장욱 군수, 군위의 내일을 잘 가꾸겠다
▶김오현 회장, 희망군위 함께 열어가겠다

ⓒ 군위신문
푸른군위 녹색성장·미래행복을 함께 열어가는 아름다운 동행.
장 군수-“내일의 군위를 가꾸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 히장-“희망군위 미래를 열어 가는데 힘이 되겠습니다”

남다른 애향심으로 녹색성장 행복군위건설에 군위군 장욱 군수와 자랑스런 출향인 김오현 회장이 함께 한다. 두 사람은 지난달 26일 경남 부곡에서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민선5기 출범 장욱 군수 취임 1주년을 맞아, 출향인과의 의미 깊은 첫 동행길이었다.

자랑스런 출향인사 김오현 회장은 장욱 군수를 초청하여 푸른군위 녹색성장 미래행복 가꾸기에 동참하겠다며 1억원 상당의 조경나무를 직접 전달했다.
장욱 군수는 “기증한 조경나무를 전문가를 통해 군위군청 앞, 군위읍 생활체육공원, 보건소 앞 소공원, 삼국유사 일연공원 등 적재적소에 심겠다”고 밝혔다.

김오현 회장은 “기증한 조경나무가 고향의 녹색성장 미래행복 가꾸기 사업에 사용되길 바란다”고 했다.
더불어 김 회장은 고향이 성장하고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김오현 회장은 군위군 효령면 노행리 출신으로 현재 고성군에서 모범 기업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또한 효령면 명예면장으로 고향 군위발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 회장은 마을 지원사업, 불우청소년 돕기, 체육회 기금과 군위교육발전기금 기탁, 노행리 마을 표지석과 군위군 표지석 건립 등에 많은 지원을 했다. 그리고 효령면 이장, 노인회관 등 군위신문 보내기 지원과 군위신문사에도 성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평소 김오현 회장은 남다른 애향심으로 지역사랑을 실천하며, 특히 청소년들이 밝고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선도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더불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효를 실천하며 든든한 맏아들 역할을 하고 있다.

김 회장은 고성군 발전위원회위원, 고성군생활체육협의회, 고성군씨름협회를 비롯한 각급단체임원을 역임하면서 고성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체육활성화와 저변확대에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다.

또한 김 회장 세계공룡엑스포 문화축제를 추진하는데 일익을 담당했으며 고성군 체육관, 씨름장을 건립하고 인라인스케이트 전국대회를 고성에 유치하여 군의 명성을 높였다.
그리고 김오현 회장은 고성군과 고향 군위군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교육에 앞장서며 미래를 열어갈 인재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이에 고성군 관내 불우청소년 및 소년소녀가장들에게 희망과 꿈을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김 회장은 지난 30여 년간 고향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청소년 10명에게 매달 학비를 지원하고 고향 미래 자산 인재육성을 위해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에 1억 원을 기탁했다.
김 회장은 노행리에 회관 비품, 마을공동주차장, 마을진입로 포장 등에 1억여 원을 지원하는 등 각별한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김 회장은 군위군민화합 한마당 및 정월대보름 달빛 축제, 효령면 경로잔치 등 2천여만 원을 지원했으며 명예면장으로 효령면 발전기금 1천만 원과 청년회, 노인회를 비롯한 각급단체에도 많은 협조를 해오고 있다.

그리고 김오현 회장은 고향 소년소녀가장 등 불우청소년을 초청하여 고성문화, 공룡축제, 우방랜드 관람과 용돈을 주는 등 따뜻한 정을 베풀었다.

또 고향 △여성단체 △노인단체 △청소년·각급기관 △서울·대구·부산향우회 회원들을 수차례 초청하여 고성산업현장, 문화유적지 등 선진지 견학을 시켜주었다.
이와 함께 김오현 회장은 2000년부터 본사(군위신문)와 공동주관하여 자랑스런 청소년, 자랑스런 농업인을 선정하여 시상금과 상패를 전달하여 군위인의 긍지와 자부심 고취는 물론 고향을 지키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미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김오현 회장은 언제나 군위인이란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군위를 위한 애향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김오현 회장은 지난 1999년과 2004년 군위군으로부터 감사패, 2000년 자랑스런 군위군민상 수상, 2009년 고성군으로부터 군민상 수상했으며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유공 등으로 정부의 대통령·국무총리·장관 표창을 수차례 수상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