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서용수 (사)대한가수협회 대구지회 부회장 취임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1.09.06 15:38 수정 2011.09.06 03:29

군위군 의흥면 출신, 대중음악 발전과 사회 봉사

↑↑ 서용수 씨
ⓒ 군위신문
군위군 의흥면 출향인사 서용수씨가(사)대한가수협회 대구지회 부회장에 취임했다.
신임 서용수 주회장은 모든 가수의 권익을 보호하고 선배들의 노후복지와 품위 유지는 물론 후배들에게 자랑스런 가수위상을 물려 줄 수 있도록 가교 역활을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선·후배간의 우애와 존경으로 가수대화합에 도참하고 자기연마와 상호협력으로 대중음악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따라서 더불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봉사, 국민화합, 그리고 문화민족으로서 위상을 높이는데 이바지하겠다고 했다.

서용수 부회장은 54년의 역사를 가진 협회 회원들의 단결화합으로 역량을 결집하여 지역사회는 물론 문화 창달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애향심으로 향우회와 고향 발전을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사)대한가수협회는 1957년임의 단체로 설립되어 1959년도 문화공보부로부터 사단법인으로 인가 받았다.

협회는 △가수권의 찾기추진을 통한 가수위상정립 △노후복지 및 지원대책 마련 △자질 및 품위향상 △대중음악 균형발전기여 △경쟁력 확보 △가수 선후배간의 우애와 화합을 통한 친목도모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봉사로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 등을 펼치고 있다.
한편 서용수 부회장은 군위군 의흥면 출신으로 의흥초등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재구의흥면향우회 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남다른 애향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