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2011 경상북도 인·허가대상 후보자 접수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1.09.30 16:16 수정 2011.09.30 04:02

도·시군 민원처리 및 규제개혁담당공무원 대상

경상북도는 도 및 시군 직원을 대상으로 도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코자 민원행정 품질향상과 기업활동 촉진에 기여한 직원 및 부서를 시상하기 위하여『2011 경상북도 인·허가 대상』주인공을 찾고 있다.
수상대상자 추천은 도 및 시군에서 직접 추천하거나, 수혜를 받은 기업체 대표, 시민단체, 민원인 10인 이상 연명하여 시군경유 다음달 31까지 추천하면 된다.

부문별 주요공적 심사항목은 민원처리 분야는 수요자 편익증진을 위한 민원구비서류 감축, 민원처리 단축, 불편을 초래하는 생활민원 제도개선 과제발굴,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민원시책 추진한 사례 등에 대하여 심사한다.
규제개혁 분야는 현장중심의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불합리한 행정규제를 대폭 발굴건의 및 개선실적, 규제개혁 관련 각종시책 추진사항 등에 대하여 심사한다.

올해 네돌을 맞이하는 인․허가대상은 전국에서 최초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으며, 본 상의 권위와 영예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하여 지난 2008년도에『경상북도 인·허가 대상 운영규정』을 제정했다.

시상분야는 민원처리와 규제개혁 부문으로 시상규모는 두개부문을 통합하여 가장 영예로운 대상 1명, 민원처리 부문 및 규제개혁부문 각기 개인2, 부서 2로 모두 5명, 4개부서에 시상금 2,9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에 대한 특전으로 도지사 표창, 해외연수 기회부여, 도 전입시험 추천 우선권 등이 주어진다.

한편 최종심사위원회에서 본상의 위상을 고려하여 추천권자의 공적이 일정수준에 미치지 못할 경우 해당분야에 수상자를 선정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