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경북체육 저력 보였다” 노고 치하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2.03.16 11:10 수정 2012.03.16 11:12

최억만 수석부회장, 도체육회 총회 ‘경북최고 체육상’ 수상자 축하·격려

부계면 명예면장 최억만 경북체육회 수석부회장은 경북체육회 총회에 참석, 경북최고 체육상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체육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지난 13일 오전 제이스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2011년도 경북체육 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체육인 개인 11명과 단체 4팀에게 ‘경북최고 체육상’을 시상하고 道체육회 2012년 정기대의원 총회를 개최했다.
ⓒ 군위신문

이날 대의원총회에 앞서 열린 시상식에서 본상부문 공로상에는 경북지역 우수선수 발굴 등 농구발전에 헌신한 김동열 경북농구협회장, 전국체육대회 단체3연패와 지난해 8개 전국규모사격대회 전관왕의 우수한 성적을 올렸던 이효철 울진군청 사격팀 감독, 코칭능력 개발등 각종 논문발표와 학술활동으로 스포츠과학화에 기여한 장인현 대구가톨릭대 체육학부 교수가 지도상과 연구상을 각각 수상했다.

전국대회 및 각종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김동용(대구대학교 조정팀), 백규정(현일고 골프팀) 선수는 남여 최우수선수상을, 최우수단체상에는 전국체육대회 와 2011 MBC수영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경북도청 수영팀이 수상했다.
ⓒ 군위신문

신기록상에는 한국신기록을 두차례 수립한 김현진(경북도청 수중팀) 선수와 전국체육대회 역도94Kg급에서 한국신기록을 수립한 김민재(경북개발공사) 선수, 스탠다드 권총 부분 김영민(경북체육회)선수, 사격 단체부분 울진군청 사격팀(구수라, 김수경, 이계림, 최현수)이 각각 수상했다.

특별상에는 경북사이클연맹이 모범경기단체상을, 울진군체육회가 시군지부상을, 김덕례씨(경북관광고 정구팀 이선경선수 조모)와 채해식씨(청송여종고 배드민턴팀 채현희 선수 父)가 장한어버이상을, 손호영 경북축구협회장이 감사패를 수상했다.
↑↑ 왼쪽에서 세번째 최억만 수석부회장
ⓒ 군위신문

한편, 최억만 수석부회장은 “지난해 전국체전을 비롯 각종 대회에서 경북체육의 저력을 보여준 지도자와 선수들에게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올해도 道와 시군, 각 경기가맹단체가 합심 더욱 발전된 경북의 모습을 보여 달라”고 당부했다.

따라서 “체육인들이 중심이 되어 역사 속에 빛나는 경북정체성을 되살려 나라와 세계의 정신으로 승화시켜 나가자고”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