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공무원 해외선진지 체험연수 실시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2.06.29 09:24 수정 2012.06.29 09:24

군위군은 공무원들의 국제 감각을 키우고 외국 우수시책을 도입하기 위해 직원 해외선진지 체험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6월 28일 오전 8시 30분 군위군 공무국외여행심사위원회 개최했다.
ⓒ 군위신문

군위군에서는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부서와 직급 등에 상관없이 체험연수 계획을 제출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교외형 할인매장(아울렛) 유치 성공사례 벤치마킹’ 체험연수를 신청한 군위군청 지식발전연구회 연수팀을 금년 하반기 체험연수 대상으로 선발했다.

연수팀은 금년 하반기에 일본, 말레이시아 등 해외의 성공사례를 직접 둘러보고 대구, 구미 등 주변 대도시와의 접근성이 뛰어난 군위의 지역특성을 살린 교외형 할인매장 유치방안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엄기정 부군수는 “종전의 단순 견학 방식에서 벗어나 군정에 실제 도움이 되는 테마를 선정하여 실질적인 체험과 연구활동이 가능하도록 연수를 지원하고 있다”며 “연수팀은 출발 전 연수계획을 꼼꼼히 짜고 직접 몸으로 부딪쳐 군정발전에 도움이 되는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군에서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30여명을 선발, 체험연수를 지원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 해외 경험이 없는 우수 공무원과 군정에 도움이 되는 과제를 선정하여 해외 체험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