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독자마당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 만들기

admin 기자 입력 2012.07.18 17:07 수정 2012.07.18 05:07

↑↑ 최종수 경위
ⓒ N군위신문
사회에 만연한 폭력 범죄를 뿌리 뽑아 아동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 구현을 통해 국민이 믿고 의지 할 수 있는 경찰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5대 폭력 범죄를 척결한다.

국민들의 평온한 생활을 침해하는 조폭·학교폭력·주폭·갈취폭력·성폭력 범죄 등 5대 폭력을 근절하여 불안감 해소는 물론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전경찰력을 결집 주요 선진국에 비해 폭력사건은 지속적으로 증가 폭력문화 개선 등 총체적 대응하기 위해 경찰서별로 테스크포스팀을 편성 1단계인 6월20일부터 10월31일까지, 2단계는 1단계를 분석 11월1일부터 지속적으로 단속할 것이다.

중점 단속대상은 합법적 사업을 가장한 기업형 및 불법업소 운영 조직폭력, 일진. 왕따 등 조직적. 상습적 학교폭력, 유흥업소. 영세상가 등 다중 이용시설의 상습적인 주취폭력, 불법채권추심 및 재래시장 등 서민대상 갈취폭력, 아동 대상 등 사회적 공분을 야기하는 성폭력이다.

특히 주취폭력의 경우 폭력사건의 3건 가운데 1건이 주취상태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주취폭력으로 인한 연간 사회적 비용 손실은 약 7조원에 육박하고 있다고 한다.
대중교통시설 등 다중이 이용하는 곳, 응급실 등 긴급한 상황이 있는 장소, 경찰관서를 포함한 관공서 등에서의 주취폭력 등은 엄정 단속할 것이다.

또한 13세미만 아동 성폭력사건, 강력범죄로 이어질 수 있는 성폭력, 성폭력 연계 의심 실종사건 등도 중점 단속 대상이다.

이번 경찰에서는 학교폭력 대대적 단속 사회적 분위기를 계속 이어가고 안정적 사회 서민보호를 위해 가용경력을 최대한 이용 5대 폭력 척결을 위해 중점단속을 펼칠 것이니 국민들도 결정적인 제보를 많이 해주기를 당부한다.

최종수 산성파출소장·경위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