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독자마당

을지연습, 모든 국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자

admin 기자 입력 2012.08.17 11:34 수정 2012.08.17 11:34

↑↑ 최종수 경위
ⓒ N군위신문
을지연습 국민적 관심 유도와 안보의식 고취 계기로 북한 김정일 사망이후 급변하는 북한의 변화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한반도 긴장 관계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종합적으로 비상대비 업무를 수행하는 을지연습이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대다수 국민들은 공무원과 군·경찰이 참여하는 훈련이라고 인식하고 있으나 모든 국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지 않는다면 을지연습은 성과를 얻어 내지 못할 것이다.

천안함 피격사건, 연평도 포격도발 등 남북관계의 위기 상황 속에서 우리 국민들의 단합된 힘과 의지로 의연히 대처할 수 있었던 것은 평상시 안보의식 함양과 나라사랑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실제상황이란 가정하에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된다. 을지연습에 참여하는 모든 공무원들도 형식적인 훈련이 아닌 전시상황이란 생각으로 성실하게 훈련에 임해야 한다.
각종 주제에 대한 대응방안 수립을 통해 훈련의 성과를 거양해야 할 것이다.

8월은 광복의 달이다.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을지연습 참여와 관심으로 조상의 얼을 이어 받아 선진강국을 이뤄나가길 바란다.

산성파출소 소장 최종수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