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제11회 자랑스런 군위신문상 9명 선정

admin 기자 입력 2012.10.26 18:05 수정 2012.10.26 06:05

청소년·선행·봉사·효행·여성·농업부문 시상

▶청소년부문 황진우 군, 손효진 양
▶모범경찰부문 박호철 씨
▶선행부문 장윤탁 씨
▶효행부문 박세완 군
▶봉사부문 남기백 씨, 의흥면적십자회
▶여성부문 조민정 씨
▶농업부문 이수목 씨

군위신문은 애향심으로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타의 모범과 귀감이 되는 9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군위신문은 청소년 부문은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태), 선행·봉사·농업·효행·여성부문은 군위군(군수 장욱), 모범경찰부문은 군위경찰서(서장 이익훈) 등에 의뢰·추천을 받아 수상자를 선정했다.
↑↑ ▶황진우 군, 손효진 양, 박호철 경사, 장윤탁 씨
▶박세완 군, 남기백 씨, 이영순 의흥면적십자봉사회장, 조민정 씨, 이수목 씨
ⓒ N군위신문

따라서 청소년 부문 수상자 황진우 군은 우보초등학교(6학년) 재학생으로 전교어린이 회장을 역임하며 학생 자치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그리고 평소 예의바른 태도와 성실한 학업 자세로 타 학생의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자신의 특기와 재능개발로 각종 대회에 참가하여 입상했으며 군위군화랑문화제 예선대회, 독서토론대회 등에서 입상하여 학교 명예를 높이고 경북학생체육대회 군대표로 출전했다.

손효진(효령중학교 2학년)양은 항상 예의바른 태도로 어른을 공경하고 부모에게 효를 실천하면서 바른 학습태도로 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한 학생이다.

따라서 성실한 학생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발휘하여 군위지역예선과 경북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입상, 수상하여 학교와 지역을 빛내고 있다.

모범경찰부문 박호철 경사는 군위경찰서 소속으로 평소 확고한 국가관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모범경찰관이다.

특히, 경찰장비 관리, 무기·화약관리 업무, 물품관리 업무 등에 책임을 다하고 솔선수범하는 근무로 동료직원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선행부문 장윤탁 씨는 자연보호군위군협의회장으로서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군위군의 자연을 보호하는 노력과 홍보를 솔선하여 실천하고 있다.
그리고 신자연보호운동의 일환으로 매월 회의를 환경정화운동으로 대체하여 깨끗한 군위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효행부문 박세완 군은 군위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다. 박 군은 평소 예의바른 말과 행동으로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부모에게 효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마을 독거노인어르신들에게 항상 따뜻한 정을 실천하여 주위의 칭송을 받고 있다.
그리고 언제나 성실하며 자립정신이 투철하여 신문 배달 등의 아르바이트를 통해 학비를 충당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간식을 보내는 등 선행을 생활화하고 있다.

봉사부문 남기백 씨는 소보면청년회장으로 활동하며 어르신 효(孝)잔치, 소보면 노래자랑 등 관내 각종행사 주최 및 참여봉사로 지역사회 발전의 기틀을 마련했다.
특히, 지역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지원 등으로 지역화합 및 청년단체가 나아갈 방향 제시 등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의흥면적십자봉사회는 지역실정에 맞는 맞춤형 봉사활동으로 봉사단체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아름다운 봉사를 통해 새로운 변화 희망찬 군위를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매월 2회씩 관내 어르신 목욕봉사, 20가구 관내 독거노인 반찬봉사 활동을 전개하는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

여성부문 조민정 씨는 우보면적십자봉사회 회장으로 투철한 사명감, 책임감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더불어 적극적인 사회봉사활동 및 지역 각종 행사에 참여하고 불우이웃돕기 등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군위만들기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농업부문 이수목 씨는 고로면리장협의회장으로 관내 농업인들과의 유기적 연계 및 농민들의 각종 영농지원과 영농기술교육에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쌀농업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리고 복합영농인으로 농가소득증대 및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에 선도적 역할을 하며 군위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제11회 군위신문상 시상식은 자랑스러운 출향인 △김오현 회장(고성레미콘(주)) △김동욱 회장 (동진출판무역(주)) △이윤희 회장(태금정(주)) △김재하 회장 (대영베어링(주)) 등과 공동제정한다.

또 수상자에게 상패와 시상금 각각 50만원씩 전달되며 오는 30일 오후 5시께 군위군민회관에서 17회 군위신문 창간기념식과 제11회 군위신문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