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가족과 함께하는 “재경산성면향우회” 정기총회 성황

admin 기자 입력 2012.11.12 23:44 수정 2012.11.12 11:44

고향 선·후배 아름다운 우정 정겨운 추억 만들기

재경산성면향우회(회장 이종철)는 지난달 20일 ‘2012 재경 산성면 향우회 정기총회’를 서울시 종로구 웨딩의 전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 N군위신문

이날 행사에는 이종철 회장을 비롯한 집행부 임원, 노만환 직전회장, 박상근 재경군위군 직전회장, 홍옥흠 재경군위군향우회장, 서상우 군위읍향우회장, 김훈철 부계면향우회장, 김석완 재경군위군사무총장, 홍병헌 산악회 회장, 김영구 감사, 도귀자 총무, 김금선 총무, 장병제 의흥면 총무, 오덕수 홍보위원장, 서성도 복나눔 단장 등 150여명의 향우인들이 참석 했다.
또한 고향 군위군 산성면에서 김운찬 면장, 이장 협의회 신종철 이장, 산성면민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하는 등 군위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재경상성면향우회
서울과 경기도 일원에 거주하는 산성면 향우인 한자리에 모여 우의와 친목을 도모하고 단결 화합으로 애향심을 고취시키며 긍지와 자긍심으로 역량을 결집하고자 “가족과 함께 하는 재경산성면향우회”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2012 재경산성면향우회 정기총회는 1부 정기총회에 이어 2부 회원 간의 친목을 다지는 가족 한마당 잔치 등이 펼쳐져 회원들은 모처럼 고향 군위를 돌아보며 추억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 N군위신문

▶대회사-이종철 재경산성면향우회장
이종철 회장은 대회사에서 “재경산성면향우회는 가족과 함께하는 향우회로, 선후배 향우인의 끝없는 고향 사랑으로 날로 발전하는 향우회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참석해준 내빈들께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한 “그동안 사랑과 열정, 애향심으로 재경산성면향우회를 발전시켜 오늘에 있게 한 역대회장을 비롯하여 고향발전에 온 힘을 다하고 있는 장욱 군수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참석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홍옥흠 재경군위군향우회장 축사
홍옥흠 회장은 축사에서 “재경산성면향우회가 날로 번창하여 다른 향우회의 모범이 되어주기를 바란다”면서 향우회의 무궁한 발전과 산성 향우인들의 앞날에 무한한 발전과 행운이 깃들길 기원했다.

▶김운찬 산성면장 축사
김운찬 산성면장은 고향의 정을 듬뿍 나누는 향우인의 만남을 축하한다고 밝히면서 고향 소식과 군정추진 사항을 전달했다.

그리고 “지난 군위 이로운 농·임산물 축제와 군위군민체육대회에 향우회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지원으로 성황리에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며 협조를 아끼지 않은 향우인분들께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으며 “면민과 출향인이 소통과 화합으로 힘과 역량을 결집하여 새로운 변화 희망찬 군위 건설에 든든한 다리가 되어달라”며 앞으로도 고향에 애정어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고향사랑 불우이웃돕기 성금전달
이날 대산재단에서는 고향 군위군의 불우한 어르신들을 위한 “고향사랑 불우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산성면이장협의회에 전달하여 참석한 향우인들에게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 N군위신문

▶이성호 전 총무 감사패 전달
재경산성면향우회는 이번 정기총회에서 직전총무인 이성호 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성호 이사는 총무 재임시 동안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에 헌신 봉사했을 뿐만 아니라 본 향우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지대하여 향우회원의 뜻을 모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총회 및 산악회 사진전
재경산성면향우회는 지난 한 해 동안 향우회원들 모습이 담긴 사진전을 열었다.
이날 그동안 향우회 총회 및 친목도모 및 체력증진을 위해 가졌던 산행 등 사진 약 800여점을 전시하여 서로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했다.
향우회원들의 사진 속에서 자신들과 서로의 모습을 찾으며 즐거운 추억과 웃음을 선사했으며 전시된 사진은 모두 향우인들에게 개인소장으로 전달 됐다.
ⓒ N군위신문

▶고향 특산물 기념품 증정
이날 참석 향우회원들에게는 고향 덕림산 아래에서 생산한 청정 고춧가루를 기념품으로 증정했다. 고향에서 생산한 안전한 먹거리를 챙기는 이종철 회장의 세심함과 남다른 고향사랑이 참석한 산성향우인의 마음을 흐뭇하게 했다.

▶푸짐한 경품추첨 및 한마당 가족축제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청소기 등 각종경품과 각계에서 협찬한 물품을 행운권으로 추첨하여 전달했다.

또 각동대표 향우인의 노래자랑이 펼쳐졌으며 향토가수 김규리 씨가 출연하여 한층 흥을 돋웠다.
특히, 최대 가족상에 이종철 회장이 황금 2돈을 경품으로 기탁했으며 그 행운의 주인공은 4인가족 모두 참석한 금교식 향우회원이 차지했다.
ⓒ N군위신문

▶가족과 함께하는 재경 산성면 향우회
이번 재경산성면향우회정기총회는 고향 산성면을 떠나 서울과 수도권에서 생활 하는 출향 산성면민들의 가족이 모여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고 삶의 활력을 되찾고 고향의 정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고향 선후배 및 동료 간의 아름다운 우정과 정담을 나누고 새로운 추억을 만드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한편, 재경산성면향우회는 회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고 군위군 발전과 번영에 기여함은 물론, ‘고향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펼치는 등 고향발전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