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군청공무원직장협의회 정기협의

admin 기자 입력 2012.12.11 15:56 수정 2012.12.11 03:56

노·사 상생발전을 위한 소통 나누어

군위군과 군위군청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성문현)는 지난 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장욱 군수와 허동찬 부군수 등 집행부측과 성문현 직협회장, 협의위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정기협의를 했다.
ⓒ N군위신문

이날 협의회에서는 군위군청직장협의회에서 협의 요구한 육아보육료 상향조정, 업무용 경차지원, 당직수당 인상 등 3건을 협의하고 재난안전복 지급 등 3건에 대하여 건의했다.

장욱 군수는 “직원들의 근무여건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직협에서 요구한 3건의 협의안건에 대해 수용 및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육아 보육료 인상건에 대하여는 관외와 관내를 구분하여 관외는 정부보육단가의 50%를 지원하고 관내에 거주하면서 보육시설에 위탁보육중인 아동에 대하여 정부보육지원단가의 80%를 지급하여 육아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고 관내 거주자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로 자긍심을 높여 줄 계획이라고 했다.

또, 군위사랑상품권 활용방안, 효율적인 에너지 절약, 인구늘리기, 군정행사에 자발적인 참여를 직협 차원에서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성문현 공직협회장은 “격의 없는 대화로 직원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 수용해준데 고마움을 나타내며 직원 동료 간 화합과 최고의 직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