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행복한 가정 꾸려가요”

admin 기자 입력 2012.12.27 11:46 수정 2012.12.27 11:46

(주)참사랑결혼, 다문화 가정 초청 송년회

군위군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들이 함께 모여 송년회를 가졌다.
(주)참사랑결혼 주관으로, 지난 16일 군위읍 소재 둥지가든 식당에서 관내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이 50여 명이 참여,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 N군위신문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다문화 가정은 “다문화가족이 모두 함께 가슴 따뜻한 감동으로 한 해를 마감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또 다른 다문화 가정의 남편 K씨는 “결혼 초반 아내가 베트남을 그리워하고 적응도 힘들어했지만 지금은 많이 나아져 시댁식구랑 이웃과도 잘 지낸다”며 외국인 아내이기에 더욱 세심한 관심과 사랑, 정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다문화가정들은 입을 모아 다문화 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고는 하나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아이들의 한글과 공부 등에 따른 어려움이 많다고 토로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주)참사랑결혼은 정기적으로 성혼커플들을 초청하여 위로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주)참사랑결혼 관계자는 “당사를 통해 결혼한 여러분들은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행복할 권리가 있고 여러분의 아이들이 21세기 대한민국의 주역이 될 것이다”며 “지금처럼 서로 믿고 아껴주며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가길 바란다”며 당사 역시 여러분들의 믿고 의지할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