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스마트폰 속에 군위가 있다”

admin 기자 입력 2013.01.11 17:01 수정 2013.01.11 05:01

군위군 모바일 웹서비스 개통

이제 스마트폰으로 군위군을 언제 어디서든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 군위군은 주요 정책과 이슈 등 군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군위군 사이버홍보관 모바일 웹서비스’를 지난 10일 개통했다.
ⓒ N군위신문

이번 모바일 웹서비스는 스마트폰 시대에 맞춰 군정소식과 군민들의 삶의 모습을 보다 빠르게 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를 구축해 왔었다.

웹사이트에는 군위인터넷방송에서 제공하는 군위뉴스와 주요관광지∙농특산물 등을 소개를 하고 군청 인터넷 홈페이지와도 연결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각종 관내 소식과 영상물을 실시간으로 올리고 이를 쇼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지역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모바일 버전을 최적화 했는데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다운 서비스 등에 접속해 검색창에 군위인터넷방송을 입력한 뒤 무료 설치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웹서비스를 통해 군위군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군민 뿐만 아니라 출향인, 전국민들에게 손쉽게 전할 수 있게 됐다.”며 더욱 알찬 군정을 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