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김정탁 농협군위군지부장 부임

admin 기자 입력 2013.01.24 13:03 수정 2013.01.24 01:03

계통과 지역사회와 같이하는 농협 구현

↑↑ 김정탁 지부장
ⓒ N군위신문
농협군위군지부 김정탁(53) 지부장이 지난 21일 새로 부임했다.
이번에 부임한 김정탁 지부장은 김천시 감문면 출신으로 삼국유사의 고장인 군위에서 일을 하게 되어 기쁨과 걱정이 교차한다며, 맡은바 소임을 다하여 한층 더 신뢰받고 존경받는 농협을 만들겠다고 부임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우리농협은 농협법 개정에 따른 사업구조개편을 통한 경제사업을 활성화 하고 신용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어려운 농업·농촌·농업인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고객과 농업인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특히 군위군에서 지역농업 발전과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군위군농산물유통센터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우리 농협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부장은 농협이 진정한 지역의 은행이라며, 계통간 하나되기를 통한 상생과 협력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겠으며, 이를 위해 농가주부모임, 고향주부모임 등을 통한 사회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취약농가지원사업, 사회봉사대상자를 활용한 농촌일손 지원 등 영농인력 지원 및 농업인 무료법률구조사업, 소비자보호사업 등 농업인 권익보호사업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탁 지부장은 김천고등학교, 경북대 수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3년 9월 농협중앙회에 첫 입사, 구미교육원 부교수, 하양지점 부지점장, 경주시지부 금융지점장, 하양지점장, 청도군 지부장을 역임했다.

한편 농협군위군지부에 부임한 김정탁 지부장은 부인 장재남 여사와 사이에 1남2녀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