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후대인재는 미래이다”

admin 기자 입력 2013.02.03 20:45 수정 2013.02.03 08:45

이천서씨 ‘수일장학회’ 설립이사회 개최

이천서씨 ‘수일장학회’가 지난달 26일 오전 11시30분 시꼴식당에서 장학회 초대 임원, 이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립이사회를 개최했다.
ⓒ N군위신문

이날 이사회에서는 이사선임 취지 및 회칙을 설명하고 장학회 기금 확충방안·장학금 지급방안·이사회 모임 일정 등을 토의했으며 기타 장학회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수일장학회 서수장 회장은 “많은 문중 분들의 도움으로 이번에 ‘수일장학회’를 설립하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 장학사업계획을 차분하게 점검하고 심의해서 오늘 우리가 결정하는 것들이 앞으로 이천서씨를 빛낼 큰 인재를 양성하는 주춧돌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장학회 설립은 이천서씨 문중 정성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이천서씨 후손들을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지원하는 장학회를 설립, 대한민국과 글로벌 핵심인재를 육성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이날 이사회에 참석한 임원과 이사들은 “훌륭한 선조들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이루지 못하고 있는 후손들의 꿈을 이루게 하자는 취지에 모두 공감하여 장학회를 설립하게 되었다”며 “이번 설립을 계기로 문중번창과 종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천서씨 수일장학회 임원으로 △회장 서수장 △부회장 서성이, 서재호 △총무 서성용 △재무 서성운 △고문 서홍우, 서기택, 서소택, 서상택, 서성덕 등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