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김영환 소보의용소방대장 취임

admin 기자 입력 2013.03.05 20:39 수정 2013.03.05 08:39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신규대원 입회, 우수대원 시상 등

소보 의용소방대는 지난달 19일 소보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허동찬 부군수, 전기식 자유총연맹 군위군지회장, 김병호 군위농협 소보지점장, 김교석 소보우체국장, 김규진 소보파출소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과 권오한 의성소방서장, 권정택 119센터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보면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 N군위신문

이·취임식에 앞서 최명순 이임대장은 재임기간의 공을 인정을 받아 경북도지사와 의성소방서장, 경상북도의용소방대 연합회원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이날 최명순 대장이 이임하고 김영환 대장이 취임했다.
취임 김영환 대장은 2001년 입대 후 화재진압, 소방홍보,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뛰어난 리더십을 인정받아 이번 대장에 취임하게 됐다.
ⓒ N군위신문

김영환 대장은 “그간 불우이웃돕기 및 지역사회 발전에 노력한 전임 최명순 대장의 노고에 감사하며 재난현장에 가장 먼저 달려가는 소보의용소방대를 만들 것”이라고 취임소감을 말했다.

따라서 소보의용소방대는 △대장 김영환 △이임대장 최명순 △부대장 김연대 △총무부장 정연학 △방호부장 이병길 △지도부장 김석준 △서무반장 김병태 △보급반장 정석희 △소화반장 김환주 △구급구조 정태재 △예방반장 최원모 △훈련반장 권순택 △기술지원 구천서 △대원 김호덕 외 17명이다.
ⓒ N군위신문

이어 김영환 대장은 우수대원인 이병길, 장점택 대원을 포상하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이날 △남기백 △박홍식 △권익현 △이신우 △정형채 △장점택 △김호덕 등이 신입회원 입회했다.
ⓒ N군위신문

권오한 의성소방서장은 격려사에서 “소보 의용소방대가 지역의 안전을 위해 각종 재난현장 활동에 앞장서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허동찬 부군수는 “전임 최명순 대장이 보여준 그간의 헌신에 감사하고 소보 의용소방대가 취임 김영환 대장을 중심으로 지역의 안전 방패막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길 부탁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소보의용소방대는 이·취임식을 끝내고 대원 간 단결과 면민 화합을 도모하는 윷놀이 행사를 가졌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