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김재원 의원, 쌀전업농경북연합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admin 기자 입력 2013.03.11 16:25 수정 2013.03.11 04:25

전업농경북연합회, 쌀직불금 신청절차 간소화 법안 대표발의 감사
김재원 의원, 농민 위한 민생문제 해결 위해 심혈 기울일 터

김재원 의원(새누리당 군위·의성·청송군)이 한국쌀전업농경상북도연합회(이하 쌀전업농경북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쌀전업농경북연합회는 지난 2월26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쌀직불금 신청절차를 간소화하는 내용”의「쌀소득등의보전에관한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기 위해 11일 경북 청송군의 농어촌공사 청송·영양지사 회의실에서 “김재원 의원이 쌀직불금 신청절차 간소화 등 수많은 농민의 애로사항을 대표발의한 것에 대한 고마움을 1만1천여 회원의 고마운 마음을 담아 드린다”는 내용의 감사패를 김재원 의원에게 전달했다.

쌀직불금 수령절차는 지난 2007년 고위 공직자 소유의 농지에 대하여 실경작자가 아닌 농지소유자에게 부당 지급된 사례가 적발된 이후, 부당수령을 방지하기 위해 직불금 신청 및 확인절차를 강화하여 시행하고 있었다.

하지만 매년 쌀직불금을 신청하는 농민 입장에서는 이장의 경작사실확인서는 물론이고 농협을 방문해 전년도 또는 당해 연도의 농업자재 거래내역을 첨부하는 등 바쁜 영농기에 번거로움과 피해가 커서, 일부 고위 공직자들의 부당수령으로 인해 직불금 신청 및 수급절차를 강화함에 따른 피해가 농민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가고 있었다.

김재원 의원은 감사패를 받고 “훈장보다 농민들로부터 받는 감사패가 훨씬 자랑스럽고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민들을 위한 민생문제 해결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