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고향발전에 모두가 힘을 모으자”

admin 기자 입력 2013.03.19 16:03 수정 2013.03.19 04:03

군위출신 중앙부처 공무원-군위군, 고향발전 포럼

군위출신 중앙부처 공무원들의 모임인 서울-군위발전포럼(회장 김화동 과학기술원 상임위원)이 지난 18일 오후 7시 정부중앙청사 인근 모식당에서 회원 32명중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차 포럼을 개최했다.
ⓒ N군위신문

이날 군위군에서는 정만재 기획감사실장과 박용덕 홍보담당이 참석해 지역현안과 과제를 함께 토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김화동 회장은 포럼 인사말에서 “고향이 날로 발전되고 많이 홍보되고 있어 자긍심을 갖고 있다. 국민들이 역사와 문화의 고장 군위를 더 많이 찾을 수 있도록 관광홍보에 역점을 둬 달라고 했다” 했다.

이어 정만재 기획감사실장은 “지역 주요현안사업들이 확정되기까지는 군위-서울발전포럼 회원들의 노력이 있어 가능했고 늘 고향발전에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며 군위군 주요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앞으로도 고향 발전을 위해 지원과 협조를 부탁했다.

특히 이날 참석한 회원들은 고향의 고등학교에 인근 지역 학생들이 몰려들고 있는 점에 큰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교육발전이야 말로 군위발전의 기반이 된다며 군민들과 출향인들이 한마음으로 지역발전에 힘을 모으자고 했다.

2시간이 넘게 지속된 이번 포럼은 고향발전 방안에 대한 토론과 고향정담으로 내내 화기애애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