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학교폭력 물럿거라 소년 경찰관이 나간다”

admin 기자 입력 2013.03.25 17:16 수정 2013.03.25 05:16

군위경찰서, 명예경찰 발대식 개최

25일 군위초등학교(교장 윤용찬) 강당에서는 이익훈 군위경찰서장과 경찰 관계자, 지도교사 및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도 명예경찰 소년단 발대식’을 가졌다.
ⓒ N군위신문

‘명예경찰 소년단’은 학생들이 경찰과 만남을 통해 경찰서에 대한 친밀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학생 스스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학교와 경찰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날 군위초 학생회를 중심으로 올해 신규로 추천된 소년단 14명에게 이익훈 경찰서장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서장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 명예경찰 소년단은 자긍심과 긍지를 가지고, 스스로를 지키고 나아가 다른 학생들을 보살피고 도와 줄 수 있는 용기와 솔선수범의 자세를 가져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군위경찰서는 명예경찰소년단을 경찰서로 초청하여 소년단 활동요령 및 역할에 대해서 설명하고 경찰장비 체험 및 112신고센터 견학, 교통순마·싸이카 시승 등 경찰체험활동을 함으로써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명예경찰소년단은 학교폭력 신고 및 예방을 위한 교내순찰, 선도방송, 경찰서 견학 및 교통정리, 가두캠페인 등 경찰체험, 불우이웃돕기 등 기타 청소년 비행예방을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