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재난방재 역량 강화 안전 군위 책임진다

admin 기자 입력 2013.04.21 20:39 수정 2013.04.21 08:39

군위군의용소방대연합회, 제2회 기술경연·화합한마당 성료

제2회 군위군의용소방대연합회 기술경연 및 화합한마당 행사가 지난 19일 군위생활체육공원에서 열렸다.
ⓒ N군위신문

이날 행사에는 장욱 군위군수를 비롯, 조승제 군위군의회 의장, 홍진규 경상북도의회 의원, 권오한 의성소방서장, 임종대 소방서행정자문위원회 단장, 김정탁 농협군지부장, 최형준 군위농협조합장, 김영석 팔공농협 조합장, 김진열 군위축협조합장 등 각급 기관장, 소방공무원, 군위의용소방대원과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연대회에서는 주택 기초소방시설 설치요령 및 홍보교육이 실시되었고, 의용소방대별로 수관굴리기, 400m 이어달리기, 줄다리기, 훌라후프 등 여러 종목에서 열띤 경연을 펼쳐 의용소방대원의 소방기술을 향상하고, 협동심을 배양함은 물론 사기를 크게 진작시켰다.
그리고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의용소방대별 장기자랑 경연대회가 펼쳐지며 행사의 분위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 N군위신문

군위군의용소방대 김양호 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소방기술 경연대회를 계기로 군위군 의용소방대원들이 혼연일체로 최근 다양하게 발생되는 재난으로부터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파수꾼 역할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장욱 군수는 “의용소방대원 상호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여 조직기능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방재에 더욱 헌신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군위군의용소방대연합회는 장욱 군수와 조승제 의장, 홍진규 경상북도의회 의원
(건설소방위 부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했다
ⓒ N군위신문

또 우수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표창을 진행했다.
△군위군의용소방대연합회 재직기념패-최명순 대장 (소보), 김해균 대장(의흥), 이진우 대장(고로)

△군위군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 재직기념패-정태숙 대장(의흥)

△군위군수 표창-박상후 군위의용소방대, 신경애 군위여성의용소방대, 최원모 소보의용소방대, 손삼락 효령의용소방대, 박종훈 의흥의용소방대, 김명희 의흥여성의용소방대, 김기서 고로의용소방대, 김종락 우보의용소방대, 이승호 산성의용소방대, 홍순포 부계의용소방대

△의성소방서장 표창-군위의용소방대 홍윤표, 군위여성의용소방대 권경희, 소보의용소방대 최인하, 효령의용소방대 백성현, 의흥의용소방대 김상원, 의흥여성의용소방대 오경희, 고로의용소방대 박종만, 우보의용소방대 박열, 산성의용소방대 이순회, 부계의용소방대 박순준 대원이 각각 수상했다.

군위군 의용소방대는 재난이 발생하면 즉각 자진 출동하여 화재진압과 인명구조활동을 보조하고, 평상시에는 교육훈련, 화재예방을 위한 캠페인, 피해복구지원,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에 대한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치며 더불어 사는 공동체정신을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