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군지회 박재형 회원 자녀, 수필·사진 부문 수상

admin 기자 입력 2013.05.08 11:01 수정 2013.05.08 11:01

군위군지회, 경북장애인종합예술제 시상식 참석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군위군지회(지회장 장준이)는 지난 2일 포항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한 ‘2013 경북장애인 종합 예술제 시상식’에 참석했다.
ⓒ N군위신문

이 행사는 장애인들의 예술적 재능을 계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자주적인 문화예술 창작활동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경북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들의 문화예술활동의 한마당으로써 지난 3월 4일부터 25일간 시, 수필, 사진, 서예, 그림 총 5개 부문 작품공모에서 입상한 41명을 대상으로 치러졌다.

이날 행사에서 군위군지회 박재형 회원의 자녀 소연(군위중1) 양이 수필부문에서 가작을, 건호(군위초5) 군이 사진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박소연 양의 수필은 한부모가정의 맏이로서 동생들을 보살피며 십여 년 가까이 중풍으로 병상생활을 해오던 할머니를 극진히 간호하던 중 올해 초 별세하신 할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아버지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 주위에 감동을 전했으며, 건호 군은 중앙고속도로 군위나들목에 설치되어 있는 ‘삼국유사의 고장’임을 알리는 상징 조형물을 사진으로 담아 군위군을 홍보했다.
ⓒ N군위신문

장준이 지회장은 “장애인들의 소질과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개선하고 예술창달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