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효령사공씨 한마음 축제 성황

admin 기자 입력 2013.05.14 23:05 수정 2013.05.14 11:05

“孝를 다하면 모두가 행복합니다”

“문중 가족 여러분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효령사공씨 화수회·청장년회(회장 사공주)가 주최한 ‘효령사공씨 한마음 축제’가 지난 12일 농협군위하나로클럽 앞마당에서 문중 어르신과 가족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했다.
ⓒ N군위신문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하기 위하여 정성을 다해 마련한 오찬과 흥겨운 축하공연, 노래자랑 등이 이어졌다.
참석 어르신들과 가족들은 오랜만에 만남의 회포를 풀고 한데 어울리면서 즐거운 잔치마당이 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사공주 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문중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효령사공씨의 화합을 도모코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효령사공씨가 지역과 국가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타의 모범이 되는 문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 N군위신문

이어 사공희(전 교육장) 문장 어르신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 효령 사공씨 가족들이 항상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모습을 볼 때는 가슴이 뿌듯하다. 내년에도 오늘처럼 이렇게 다함께 문중 가족이 모여 좋은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사공윤 화수회장은 “오늘 하루 문중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효령사공씨 한마음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김재원 국회의원, 홍진규 도의원, 윤미애 희망사랑봉사회장, 박운표 의원, 김정애 의원, 이상철 면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