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지방의회

홍진규 의원, 방학없는 의정활동

admin 기자 입력 2013.08.02 11:15 수정 2013.08.02 11:15

경북도의회, “후반기 의정활동 강화”

↑↑ 홍진규 도의원
ⓒ N군위신문
홍진규 경상북도의회 의원은 의정활동을 논의하는 등 방학없는 의정활동으로 폭염 속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경북도의회는 지난달 29일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에서 후반기 상임위 의정활동을 협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후반기 경북도의회 의정활동의 기본방향을 논의하고 각 상임위의 주요 현안과제를 검토하는 등 도의회차원의 공동 대처방안 등을 모색했다.

특히 비회기 기간 동안의 상임위 현지 확인 활동에 있어 현장여론 수렴, 도차원의 주요역점사업 추진상황과 사업타당성 확인점검, 지역개발사업 및 주민숙원사업 확인점검, 서민경제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강화방안 등이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아울러 공격적 투자유치와 일자리창출로 청년실업해소, FTA에 대한 피해구제 내실화와 농민정책강화, 생애 주기별 맞춤형 복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생활환경조성 등의 구체적 실현 방안 등을 제시했다.

이어 의회사무처 전직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의정지원 방안 설정을 위한 세미나’를 열고 지방의회상 변화에 따른 새로운 출발과 기획을 주제로 토론을 벌였다.

그리고 홍진규 의원은 7월 한달 지역구 8개 읍·면을 찾아 장마철 대비 건설현장 및 영농현장을 점검하고 주민들을 격려했다.
한편 경상북도의회는 오는 23일 임시회를 열고 본격적으로 후반기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