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라이온스 여성봉사회, 추석맞이 밑반찬 나눔 봉사 펼쳐

admin 기자 입력 2013.09.12 11:25 수정 2013.09.12 11:25

군위라이온스클럽 여성봉사회(회장 은옥화)은 지난 9일 민족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사랑의 반찬나누기’봉사활동을 펼쳤다.
ⓒ N군위신문

이날 부계면 소재 산넘어남촌 식당에서 은옥화 회장을 비롯하여 최영순, 김명자, 김춘자, 전정희, 박영순, 서석순, 손혜영 회원이 참가하여 영양가 높은 김치, 오이무침 등 밑반찬들과 닭죽 등을 정성껏 만들었다.

이번 봉사활동은 회원들로부터 모금한 봉사금으로 직접 재료구입부터 손질, 요리까지 여성봉사회원들은 내가족이 먹을 반찬이라는 마음으로 정성껏 만들었으며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정, 장애인 가정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 직접 방문해 밑반찬을 전달하고, 집안청소, 말벗되어 드리기 등 봉사활동을 함께 펼쳤다.

은옥화 봉사회장은 “농촌에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정과 외로운 독거노인이 많다. 사랑의 반찬나누기 사업을 통해 안부를 묻고 반찬을 드릴 때 고마워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뭉클했다”고 말했다.

또 변함없는 마음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 후원자, 지원봉사자, 회원모두에게 감사하다고 했다.

한편 군위라이온스클럽 여성봉사회는 매년 김장나누기, 결연세대 후원관리 등 복지사각 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위해 지역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