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추석맞이 복지시설·소외계층 위문 17일까지

admin 기자 입력 2013.09.13 11:08 수정 2013.09.13 11:08

군위군은 한가위를 맞아 이달 9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사회복지시설 입소자와 소외계층 등에 대한 대대적인 위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동안 군위군과 경상북도는 관내 사회복지시설 SMS그린힐군위요양원, 성누가요양원, 신망애집, 성바오로 안나의집, 백송한마음요양원 등 5개소를 찾아, 입소자들을 위문하고 생필품과 군위사랑상품권을 전달한다.

또 군위군은 군위지역아동센터, 세중보호작업장, 꿈밭지역아동센터, 부계지역아동센터 등 4개소를 방문하여 군위사랑상품권을 전달키로 했다.

그리고 소년소녀가장과 가정위탁 아동 25가구를 찾아 생필품을 전달하고 경북공동모금회는 어려운 이웃 539세대에 70천원(1세대당)을 지원키로 했다.

그리고 군위군희망사랑봉사회에서도 소외계층 27가구에 생필품을 전달하고 위문하며 기타 봉사단체에서도 풍성한 명절을 위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된 이웃을 찾아 위로와 생필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군위군 장욱 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도 읍·면 소재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종사자와 입소자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여 군정시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 향우회에서도 명절 고향 방문시 취약계층 및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한가위를 나눌 예정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