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지방의회

홍진규 의원, 업무연찬 ‘의원 연수회’ 참석

admin 기자 입력 2013.11.01 17:18 수정 2013.11.01 05:18

“독도는 우리땅” 일본망동 엄중경고 독도수호 결의문 낭독,
경북도의회, 민생의회·열린의회 실현 도민행복시대 창조

홍진규 의원(군위)이 도의회 의원연수회에 참석했다.
ⓒ N군위신문

경상북도의회(의장 송필각)는 지난달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집행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3 경상북도의회 의원연수회’를 개최했다.

의원연수회에 앞서 경상북도의회의원 전원은 113주년 독도의 날(10.25)을 앞두고 참석자 전원이 독도사랑 티셔츠를 입고 독도홍보영상에 맞추어 ‘일본의 망동 엄중경고 및 독도수호 결의문’을 낭독하고 태극기를 힘차게 흔들며 독도수호 의지를 표명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그리고 이번 연수회에서는 부산대학교 간호대학장인 김영혜 교수 ‘헬스테크, 건강경영’과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 곽규성 지도과장의 ‘공직선거법 안내’ 강의가 진행됐다.
ⓒ N군위신문

또 이철우 국회의원은 ‘지방의회의 역할’ 주제의 강의를 통해 지방분권과 한국정치 발전을 위
한 도의원 역할을 강조하여 참석한 도의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화합과 소통의 시간에는 도의원의 장기자랑과 집행부와의 화합의 시간을 가져 의정활동과 도정발전을 위한 양 기관간에 상호 상생협력 방안에 대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연수회에 참석한 홍진규 의원은 “이번 연수회를 계기로 의원 상호 및 집행부 간 우의와 협력을 다질 수 있었다”며 얼마 남지 않은 9대 의정활동도 마무리가 잘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