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김재원 의원,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

admin 기자 입력 2013.12.10 15:43 수정 2013.12.11 03:43

“초심 잃지 않고 더욱 낮은 자세로 최선 다할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김재원 의원(새누리당, 경북 군위군·의성군·청송군)이 NGO가 뽑은 ‘2013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재원 의원은 2013년 국정감사를 통해 한식세계화사업의 무책임한 업무수행과 비리 의혹을 지적해 결국 정홍원 국무총리가 사업체계와 내용, 추진 방식을 전면 개편하도록 지시하게 하는 등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맹활약했다.

또한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이사장이 직원들로부터 해외골프 접대를 받고 인사특혜를 제공했다는 의혹을 제기해 공단 이사장의 사임에 결정타를 날리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농업정책자금 대출금리가 시중은행의 저금리 기조와 달리 10년째 3%에서 제자리걸음임을 지적해 대출금리 인하에 대해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의 동의를 얻어냈으며 금리 인하 법안을 직접 대표발의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해상 초계기의 잦은 고장으로 인한 1,200억 예산낭비 고발, 54개 풍력발전 시설이 정부간 이견에 따른 인허가 문제로 국민 피해와 예산낭비에 대한 지적 등 2013년 국정감사에서 독보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것으로 평가됐다.

김재원 의원은 선정 소감으로 “최고 권위의 국정감사NGO모니터단으로부터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이 모든 성과는 우리 군위·의성·청송군민이 지지하고 격려해주신 결과”라며 “앞으로도 정책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낮은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