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전통시장, “설 명절 情이 넘쳐나요”

admin 기자 입력 2014.01.26 19:14 수정 2014.01.26 07:14

장욱군수, 군위시장 방문-주민대화 제수용품 구매

장욱 군위군수는 지난 23일 설 명절을 앞두고 군위읍 소재 전통시장을 방문해 시장의 경기동향을 살펴보고 제수용품과 먹거리 등을 구매했다.
ⓒ N군위신문

장욱 군수는 매달 5일장이 열리는 날이면 전통시장을 방문해 물품을 구입하고, 상인들과 전통시장의 발전과 지원 등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이날 군위전통시장은 설 대목을 맞아 제수용품을 구입하려는 사람들로 오랜만에 활기를 띠였다. 장 군수는 장을 보러 나온 주민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전통시장 이용한 ‘알뜰한 장보기’로 즐거운 설 명절을 당부하여 호응을 얻었다.

또 시장상인들과는 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와 함께 설날에 쓸 제수용품도 사고 군청 직원들과 나눠 먹을 맛있는 간식거리도 사는 등 즐거운 장보기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군위군은 군위전통시장 시설현대화를 위해 사업비 41억원을 투입하여 기반공사 및 비가림 시설은 완료하고 그 밖에 부대시설은 금년 내로 완공하여 재래시장 활성화를 도모한다. 더불어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과 자매결연 아파트 전통시장 마케팅 투어 운영 등 재래시장 활성화 사업과 건전한 상거래 문화 정착, 물가안정 모범업소 인센티브 제공 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