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김재원 의원, 군위에서 의정보고회 가져

admin 기자 입력 2014.02.25 18:03 수정 2014.02.25 06:03

쌀직불금 등 농업분야, 중앙선 복선전철화 등 지역 관련 대형 국책사업과
지역숙원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 성과와 향후 계획 보고

 
ⓒ N군위신문 
김재원 새누리당 국회의원(군위군·의성군·청송군)은 지난 23일 오전 10시 군위읍에 위치한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현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이자 지난해부터 새누리당 전략기획본부장으로 활동 중인 김재원 의원은 얼마 전 6·4지방선거기획위원회 부위원장까지 임명되면서 차세대 정치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김재원 국회의원이 지난 한 해 동안 주민숙원사업의 해결과 군위 발전을 위해 펼쳐온 각종 의정활동들을 직접 군민에게 설명하고,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올해 더 나은 의정활동을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재원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에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펼쳐온 국비 예산 확보 등의 성과를 중심으로 지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들을 직접 군위 군민에게 설명했다.
↑↑ 김재원 의원, 홍진규 도의원
ⓒ N군위신문

이날 행사는 문화 공연 후 김재원 의원의 의정활동보고와 홍진규 도의원의 의정활동보고, 그리고 지역주민들의 질의와 정책 제안이 이어졌다.
특히 지역 주민들의 바쁜 사정을 고려하여, 국회의원과 도의원의 의정보고회를 동시에 진행했다.

김재원 의원은 의정보고회에서, 농업 관련해서는 △쌀목표가격 18만8천원으로 인상(80kg당) △쌀고정직불금 금년 90만원, 내년 100만원으로 인상(ha당) △농업정책자금 금리를 3%에서 1%로 인하한 성과에 대해, 대형 국책사업으로는 △ 중앙선 복선전철화 사업 △상주-영천 민자고속도로 건설 △천연가스 주배관망 설치 등의 진행경과와 향후 계획을 지역 유권자들에게 보고했다.
ⓒ N군위신문

이밖에도 △군위-구미 국도 67호선 확포장 △부계-동명간 도로 및 국도 28호선 확포장 △임대아파트 건설 △공공승마장 조성 △대추산업화 단지 건립 △의흥 수태지 보수 △산성면 소재지 종합정비 △경북대 전원마을 조성 △달산천 정비 △소보면 사리리 도로 확포장 △효령면 하수도 설치 △부계면 신화교 및 춘산교 교체 △대구경북능금농협 군위공장 시설 현대화 사업 등 군위 지역주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숙원사업에 대한 국비 예산확보 성과와 사업경과를 각각 보고했다.
ⓒ N군위신문

김재원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를 통해 지난 해 추진된 지역 현안사업들을 지역민들에게 상세히 설명 드리는 한편 이 자리에서 수렴되는 주민들의 의견과 소망을 담아 올 한해도 지역발전과 국가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