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독자마당

서로를 소중히 아끼며 살아갑시다

admin 기자 입력 2014.04.27 18:52 수정 2014.04.27 06:52

ⓒ N군위신문
살아가면서 서로를 소중히 아끼며 살아야 하겠습니다.

이토록 애절히 그리운 마음! 운명이라는 것은 그림자와 같기에 언제 우리들 삶에 끼어들어 서로를 갈라놓을지 모르기에 서로 함께 있을 때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어야 합니다.

작은 말 한마디라도 타인에게 상처를 주지 않았는지… 항상 자기 자신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화는 입에서 나와 몸을 망가지게 하므로 입을 조심하여 항상 겸손해야 하고 나는 타인에게 어떠한 사람인지 돌아보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타인에게 있어 소중한 사람이 되려하면 먼저 타인을 소중히 생각해야 합니다. 나보다 먼저 항상 남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는 넓은 마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내 자신이 서로 아픔을 나눌 수 있는 포근한 가슴을 지녔는지… 그리고 타인에게서 언짢은 말을 들었더라도 그것을 다 포용할 수 있는 넓은 경지가 되어 있는지 돌아보아야 하겠습니다.

어차피 이 세상을 당당히 살아가야 하기에 서로 공경하여 사랑하며 이해하며 좀더 따스한 마음으로 감싸 가야 하겠습니다.

기쁨보다 아픔이 많고 번뇌와 고뇌가 많은 이 세상입니다 참고 인내하지 않으면 서로 이별이 많을 수밖에 없는 세상인 듯 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이 한 세상 생각하면 한숨만 절로 나오는 이 세상. 하지만 아직은 마음 따뜻한 사람들이 많이 있기에 살아 볼만한 세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진정 나 자신부터 마음 따뜻한 사람이 되어 이 세상 어떠한 것도 감싸 안을 수 있는 우주와 같은 넓은 마음이 되어야겠습니다. 진정 소중한 인연으로 함께 남을 수 있기에 서로가 서로를 최선을 다해서 배려하는 마음으로 놓치지 않을 좋은 인연으로….

(사)충효예실천운동본부 부총재 김종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