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설 명절 제수용품은 전통시장에서”

admin 기자 입력 2015.02.06 16:26 수정 2015.02.06 04:26

군위군, ‘전통시장 이용하기’ 앞장

군위군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2월9일부터 2월17일까지 군청산하 공무원 및 가족, 기관단체 임직원등 1,0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지역상품의 소비 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관내 각급 기관단체의 공직자, 임·직원 및 가족들이 참여함으로써 어려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자발적인 행사로 매년 설과 추석명절에 실시하고 있다.

명절기간 외에도 주말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장보기 행사를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을 군청 구내식당 휴무일로 정하여 군청 공무원들이 관내식당을 이용하도록 하는 등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온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설명절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직원이 온누리 상품권 2,200매(22백만원상당)를 구매하여 시장경기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통시장 이용시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면 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어 알뜰한 장보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군위군에서는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여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