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지방의회

홍진규 의원, 경상북도 이·통장연합회 지원 근거 마련

admin 기자 입력 2015.10.05 17:37 수정 2015.10.05 05:37

↑↑ 홍진규 도의원
ⓒ N군위신문
경상북도의회 홍진규 의원(군위)이 읍·면·동의 행정업무를 보조하는 이·통장들의 연합회에 대한 실질적인 격려와 사직진작 방안 마련을 위해 발의한 「경상북도 이·통장연합회 지원 조례안」이 10월 2일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조례안에서는 경상북도 이·통장연합회가 추진하는 교육 및 훈련, 연합회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활동, 그 밖에 연합회원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사업에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또 연합회원이 주민자치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되는 경우 포상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경상북도 이·통장연합회는 7,816명(23개시군, 332개읍면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행정 최일선에서 시책을 홍보하고 주민의 여론을 수렴하며 각종 재해 예방활동 및 수해가 발생했을 때 최일선에서 협조하는 등 행정 업무의 일부를 보조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홍진규 의원은 “이 조례안이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묵묵히 일하고 있는 경상북도 이·통장연합회에 대한 지원 근거가 되어 그들이 보다 책임감을 갖고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