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지방의회

건설소방위원회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5.11.19 13:20 수정 2015.11.19 01:20

홍진규 도의원-봐주기시 행정 비판, 비연고지 중심 인사정책 고려

↑↑ 홍진규 도의원
ⓒ N군위신문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윤성규)는 지난달 12일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일정으로 며칠 전 앞서 실시한 영주, 안동, 상주, 의성소방서의 문제점을 참고하여 소방본부 소관 현안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홍진규 의원(군위, 새누리당)은 긴급차량 양보의무 단속, 소방특별조사, 소방사범 처리실적 등에 대해서는 적극적 단속활동이 많아야 실적이 높은게 상식이나 현실적으로 연고자 중심의 인력배치로 봐주기식 행정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비연고지 중심의 인사정책도 고려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소방시설공사업 행정처분 15건 모두가 경고처분을 있을 수 없다고 지적하면서 허위보고 등 고의성이 있는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엄중 문책을 해야된다고 주장했다.

건설소방위원회 윤성규(경산, 새누리당)위원장은 항공기 구입비가 최근 1대 250억 정도의 고가인 만큼 예산확보가 어려운 실정이므로 3~5개년 특별국비지원 방안 등 중장기 교체계획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무허가 위험물 단속실적이 2014~2015년에 포항북부소방서 등 4개 소방서 실적이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은 사실을 강하게 따져묻고 형식적인 점검을 지양, 소방공무원의 자질을 높여 제대로 된 점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강구하라고 질타했다.

또한 우리 경북에서만 119종합정비센터를 운영함을 강조하면서 내구연한이 경과한 차량등도 포함하여 종합점검이 이루어 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