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지방의회

홍진규 의회운영위원장, 민주평통자문위원 대통령상 수상

admin 기자 입력 2015.12.30 21:21 수정 2015.12.30 09:21

ⓒ N군위신문
경상북도의회 홍진규(군위, 사진) 도의원은 지난 28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서 ‘평화통일 기반 구축’과 ‘통일역량’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수여하는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상은 전국 지역협의회를 대상으로 평화통일 기반 구축에 공로가 큰 자문위원에게 수여하는 매우 의미있는 상이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기관으로서 국내 17개 시·도, 이북 5도, 해외 5개 지역에 지역회의를 두고 있으며, 228개 기초자치단체 해당지역 출신 자문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홍진규 도의원은 민주평화통일 군위군협의회 자문회의에서 2009년부터 6년동안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평화통일 달성을 위한 전 국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민들의 통일역량 강화와 평화통일 홍보활동에 모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홍진규 자문위원으로서의 지난 6년간의 공적내용을 살펴보면, △지역 평화통일 행사 솔선참여 △한반도 신뢰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대국민 공감대 형성 △군위군 안보단체협의회 합동강연회, 결의대회 개회지원 △사회단체 봉사활동 적극참여 등 자문위원으로서 평화통일 행사와 홍보를 적극 전개하는 한편, ‘통일 대박시대’를 앞당겨나가기 위한 국민의식 전환에 크게 이바지 해왔다는 것이다.

현재 홍진규 도의원은 도의회 운영을 총괄하는 의회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재선 의원이며,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으로 구성된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사무총장과 정책위원장, 경상북도의회 새누리당 의원협의회 원내대표 등의 직책을 맡아 왕성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그 동안 다양한 직책과 왕성한 의정활동을 통해 가장 열심히 일하면서 지방의회 제도와 지방자치제 정착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사)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주관하는 ‘의정대상’을, 이번에는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대통령상’을 받는 등 올해들어 두 번의 수상영예를 얻었다.

홍진규 도의원은 “군민 여러분들을 대신해 제가 받은 상이라 생각하며, 모든 영예를 군민들께 돌린다고 밝히고, 평화통일에 대한 대국민 관심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지만, 앞으로도 평화통일과 남북화해를 위해 앞장서서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욱 낮은 자세와 겸손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봉사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