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정치일반

김종태 의원, 새누리당 상주·군위·의성·청송 공천 확정

admin 기자 입력 2016.03.20 17:53 수정 2016.03.20 05:53

↑↑ 김종태 국회의원
ⓒ N군위신문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이한구)는 지난 19일 김종태 의원이 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 선거구 공천자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친박계 김재원 의원을 누르고 경선에 승리한 비박계 김종태 의원은 이날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 의원은 “새누리당 후보로 선출해 준 상주·군위·의성·청송지역 주민에게 감사하며 오늘의 결과는 시민과 군민의 뜻이라는 것을 가슴 깊이 새기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이번 20대 총선은 그 어느 때보다 지역과 새누리당에 중차대한 선거”라며 “여러분의 한표가 국정 발목잡기에만 열을 올리는 야당으로부터 박근혜 정부를 보호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상주·군위·의성·청송 선거구 통합지역에 건전한 선거풍토를 조성하고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올바른 일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 균형발전과 주민이 분열되지 않고 화합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종태 의원(67)은 1972년 육군3사관학교를 졸업한 이후 육군 제15보병 사단장과 국군기무사령관 등 40여년간 군의 핵심요직을 역임하며 국가안보와 국방을 책임져 왔다.

제19대 국회의원으로 입성 후 국방위원회 여당간사,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운영위원회 위원 등 국회 내 주요당직과 새누리당 원내 부대표, 기획위원장, 외교통일·국방·정보 정책조정위원회 간사, 경북도당 윤리위원장 등 당내 요직을 맡은 바 있고, 왕성한 의정활으로 새누리당과 각종 언론, 시민단체로부터 국정감사 우수의원 7회, 국회 헌정대상 3회, 모범우수 국회의원 2회 등 총 27차례에 거쳐 수상 한 바 있다.

특히 김종태 의원은 상주지역의 숙원사업이던 낙동강 공군사격장 이전을 추진해 이전실무계획단 구성·합의 및 낙동강 일대 친수지구 지정·변경을 이끌어 냈고, 내륙고속화 철도 문경~상주~김천 구간의 연결을 추진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연구용역 결과에 상주 구간 신규사업 반영 등 미래 상주발전의 초석을 다졌다.

또 경북 유일의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농업인 안전재해보장보험 도입, 양곡 혼합판매 금지, FTA 피해보전직불금 지급(상주 28억원), 쌀 초과생산량 시장격리(경북도내 1위), 상주보 하천수 활용 농촌용수 공급(332억원) 등을 한·중 FTA 등 세계 각국과의 농산물 시장개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보호를 위해 앞장서 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