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효령면, 친절슬로건 게시… 고객감동

admin 기자 입력 2016.06.01 23:15 수정 2016.06.01 11:15

“당신의 행복한 미소가 효령면 공무원들의 보람”

효령면사무소(면장 김동권)는 고객이 만족하는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면사무 출입구 현관 군정슬로건 아래에 ‘당신의 행복한 미소가 효령면 공무원들의 보람입니다’라는 고객과의 약속 슬로건을 게시했다.
ⓒ N군위신문

이번 슬로건은 지난 3월 면사무소 내부직원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 김기탁 부면장이 제안한 ‘당신의 행복한 미소가 효령면 공무원들의 보람입니다’라는 슬로건이 채택됐다.

고객만족 슬로건을 제안한 김기탁 부면장은 “방문 민원인 모두가 내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환한 미소로 민원인과 눈을 마주치며 일어서서 맞이하고, 신속·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등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행복한 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고객만족 슬로건을 제안하게 되었다”고 했다.

효령면은 슬로건 게시 후 화합으로 희망찬 군위를 만들기 위해 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효령면공무원들의 친절약속을 다짐했다.

또 친절 3S(Stand up, Smile, Say yes) 운동을 적극 실천하고, 진심어린 마음으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업무를 처리하여 민원인들의 마음에 잔잔한 감동의 물결을 전해 고객만족 행정을 펼쳐 나가고 있다.

친절 3S운동이란, 일어서서 민원인을 맞이하고(Stand up), 상냥하고 공손하게 민원인을 응대하며(Smile), 긍정적이며 친절한 말투로 민원을 처리(Say yes)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 민원서비스를 뜻한다.

이 친절 3S운동으로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해 직원 상호간 소통과 화합에 기여해 부드럽고 따뜻한 근무분위기 조성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김동권 효령면장은 “군민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말 한마디 등 작지만 세심한 배려를 통해 군민 만족을 넘어 감동을 전달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