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서성도 복나눔봉사단 단장, ‘대한민국 인물 대상’

admin 기자 입력 2016.09.22 10:55 수정 2016.09.22 10:55

사회봉사부문,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나눔과 봉사”

↑↑ 서성도 회장
ⓒ N군위신문
2016 제11회 대한민국 의정대상&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이 지난 8월1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가운데 서성도 군위복나눔봉사단 단장이 인물대상 사회봉사부문 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은 대한민국인물대상 선정위원회, 연합매일신문, 국회신문이 주최하고 데일리머니, 한국행정일보, 컨슈머리포트, 일간건설이 주관해 매년 각 분야에서 남다른 수훈을 보인 수상자를 선정한다.

서성도 단장은 2008년 봉사단 발족부터 함께 했으며 3년 전 부터 단장을 맡아 어려운 이웃에게 꾸준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사회공헌·봉사에 귀감을 사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물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 N군위신문

군위복나눔봉사단은 매월 1회 서울특별시립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또 노인 요양원 위문 봉사, 독거노인 연탄 지원을 비롯 다문화가정과 지체장애인 후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펼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 향우인들의 단합과 애향심의 고취에도 크게 기여하며 재경 커뮤니티 활동의 좋은 본보기가 되어 주고 있으며 대구·경북의 이미지와 위상제고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을 듣는다.

서성도 단장은 “복나눔봉사단원들을 대표하여 이 상을 수상을 했다”며 “단장으로서 대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나의 작은 노력을 높이 평가해주셔서 어깨가 무겁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